대상라이프사이언스㈜, 승일희망재단에 '뉴케어' 후원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승일희망재단에 '뉴케어' 후원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12.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게릭병 환우 위해 3,000만 원 상당 유동식 뉴케어 제품 전달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사회공헌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
좌측부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오승연 과장, 승일희망재단 박성자 상임이사
좌측부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오승연 과장, 승일희망재단 박성자 상임이사

대상라이프사이언스㈜(대표 최창우)가 유동식으로 식사를 대신하는 루게릭병 환우들을 위해 승일희망재단에 3,000만 원 상당의 뉴케어 제품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루게릭병은 운동신경세포가 손상돼 몸을 움직일 수 없게 되는 희귀질환이다. 병의 진행 과정에 따라 입으로 음식물을 삼킬 수 없게 돼 영양공급을 위해 유동식으로 식사해야 한다. 하지만 병원이 아니라 가정에서 유동식을 사용할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구매하는 데에 부담이 크다.

루게릭병 환우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 21일 3,000만 원 상당의 뉴케어 제품을 승일희망재단에 지원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 제품은 경관유동식으로 근육이 약해져 음식을 섭취하기 힘든 루게릭병 환우가 이용하기 적합하다.

이날 승일희망재단에서 진행된 뉴케어 제품 전달식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오승연 과장과 승일희망재단 박성자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이번에 지원한 뉴케어 제품은 유동식 지원사업에 신청한 환우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오승연 과장은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루게릭병 환우에게 경관유동식을 지원하면서 루게릭병에 대해 더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힘겨운 상황에 놓여있는 루게릭병 환우와 가족에게 힘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