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팝’ 2종/한국암웨이 ‘마이팩 바이 뉴트리라이트’/해태제과 ‘해태 계란과자×시우핏 콜라보 컬렉션’/남양유업 ‘드빈치 뼈가튼튼 고칼슘 치즈’/푸르밀 ‘떠먹는 프로바이오’/롯데제과 나뚜루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팝’ 2종/한국암웨이 ‘마이팩 바이 뉴트리라이트’/해태제과 ‘해태 계란과자×시우핏 콜라보 컬렉션’/남양유업 ‘드빈치 뼈가튼튼 고칼슘 치즈’/푸르밀 ‘떠먹는 프로바이오’/롯데제과 나뚜루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0.12.1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팝’ 2종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그래놀라팝’은 한 끼 식사로 부담 없이 그래놀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가벼운 식감과 대중적인 맛을 강화한 제품이다. 그래놀라에 국산쌀, 귀리, 통밀, 호밀, 옥수수 등을 곱게 갈아 열과 압력으로 ‘퍼핑(Puffing)’한 오곡볼을 더해 가볍고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퍼핑한 오곡볼에는 아몬드 분말을 묻혀 씹을수록 더욱 바삭한 식감과 함께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건강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도록 호박씨, 아몬드 등 견과류도 담았다. 패키지 디자인도 ‘가볍고 바삭한 식감의 그래놀라’ 콘셉트에 맞춰 비비드한 컬러를 사용해 발랄하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강조했다. 미세 후크 지퍼가 달린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선보여 오랜 시간 제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크랜베리와 아몬드를 넣어 상큼 고소한 맛을 구현한 ‘크랜베리 아몬드’와 초코볼, 초코 우유볼, 아몬드 볼 등3가지 오곡볼과 아몬드를 넣어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초코 아몬드’ 2종으로 출시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다양한 타깃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기존 오!그래놀라 라인업에 이어,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맛과 가벼운 식감의 새로운 그래놀라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1인 가구 및 재택 근무자, 가벼운 식사를 원하는 바쁜 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암웨이 ‘마이팩 바이 뉴트리라이트’

암웨이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한국암웨이는 소분형 건강기능식품 ‘마이팩 바이 뉴트리라이트(my Pack by Nutrilite, 이하 ‘마이팩’)’를 출시하며 개인 맞춤 영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마이팩’ 출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규제 특례 대상으로 선정된 건기식 소분판매 시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해당 논의를 주도해 온 한국암웨이가 약 8개월의 준비 끝에 다음 해 1월 5일 첫 선을 보인다.

‘마이팩’ 서비스는 팩 구성, 현장 방문 후 제품 확인, 결제 및 수령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초 주문 이후 동일 제품을 재 신청할 경우 현장 방문 없이 온라인 주문 및 배송이 가능하다.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마이팩 서비스를 선택하면, ‘제품 직접 선택’ ‘추천팩’ ‘선택 관심분야에 따른 추천’ 등 총 세 가지 방식으로 개인 별 팩 구성이 가능하다. 추천팩의 경우 총 11가지의 옵션이 구비돼 있다.

‘마이팩’은 암웨이가 보유한 세계 1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의 제품을 기반으로 한다. 총 28가지 제품 중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영양 상태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다. 한 번 주문 시 30일치를 신청할 수 있고, 포장지 크기를 고려해 한 포당 최대 12개의 정제/캡슐로 구성된다. 소비자는 성분 별 기능성과 안전성, 일일 섭취량 등의 요소를 감안해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다.

맞춤형 제품 구성 후 현장 수령은 ‘마이팩 랩(my Pack LAB)’에서 진행된다. 런칭 단계에서는 분당 암웨이 브랜드 센터(Amway Brand Center, 이하 ‘ABC’)가 거점 역할을 담당하며, 이후 2021년까지 4개 지점을 추가 확보, 2년의 시범 사업 기간 동안 총 5개의 ABC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제품 수령 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대리 수령은 불가능하다. 한국암웨이 측은 사전 예약, 현장 대기 인원 제한을 통해 제품 수령 과정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암웨이 한국/일본 혁신&과학 임원인 조양희 부사장은 “개인 맞춤형 건기식은 이미 세계적으로 거스를 수 없는 추세다. 2025년까지 20조원의 글로벌 시장이 형성될 것” 이라며, “식약처와 적극 논의하며 규제 샌드박스 사업을 주도해온 암웨이는 기존 뉴트리라이트 브랜드 파워와 건기식 분야 노하우, 연구 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 하는 방식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해태제과 ‘해태 계란과자×시우핏 콜라보 컬렉션’

갓난 아이들이 처음 맛보는 과자 ‘해태 계란과자’가 따뜻한 유아용 바디수트로 깜짝 변신한다.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아동 코스튬의류 전문업체 ’시우핏’과 함께 ’해태 계란과자×시우핏 바디수트 콜라보’를 선보인다.

제품의 주원료인 ‘계란’이 콜라보의 핵심 컨셉이다. 닭과 병아리가 계란을 품고 있는 디자인의 코스튬의류로, 귀엽고 깜찍한 닭수트, 계란프라이수트, 병아리수트 등 바디수트 3종이다. 6개월 전후 유아부터 4살 어린이들의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줄 핫아이템으로 시우핏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는 43년간(1977년 출시) 어린이 건강 영양간식으로 사랑 받아 온 ‘계란과자’가 처음으로 브랜드 변신을 시도한 것이다. SNS에서 입소문만으로 화제가 되며 아동복 세포마켓의 선두로 나선 시우핏과 손잡았다. 귀엽고 독창적인 코스튬의류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동복 전문업체라는 점을 고려했다. ‘계란과자’가 주고객인 어린이들에게 더 맛있고 따뜻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변신이다.

해태제과는 콜라보와 함께 ‘계란과자’를 더 건강하게 리뉴얼한다. 비타민(B1, B2, B6)과 칼슘 같은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약 2배에서 4배까지 대폭 강화했다. 이 제품 한갑(소비자가 2000원)이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의 47%, 칼슘은 46%를 어린이들이 섭취할 수 있게 된다.

‘계란과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받았다. 영양과 맛을 모두 챙긴 어린이 안전과자로 공식 인정됐다는 평가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영양간식이 유아의류업체와 만나 경계를 뛰어넘는 푸드패션 콜라보를 시도했다”며, “어린 아이들이 더 건강하고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남양유업 ‘드빈치 뼈가튼튼 고칼슘 치즈’

2018년 질병관리본부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 칼슘 섭취량은 1일 영양소 기준치 대비 약 26% 부족 수준으로, 뼈와 치아의 구성 요소로 알려진 칼슘의 보충이 필요하다. 또한 햇빛을 통해 체내에 합성되는 비타민D 역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 기준 비타민D 결핍 관련 인구가 13~17년 기준 연평균 48.1%씩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부족한 칼슘은 물론 비타민D까지 생각한 치즈, ‘드빈치 뼈가튼튼고칼슘 치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드빈치 뼈가튼튼 고칼슘 치즈’는 우유에서 추출한 우유 칼슘 함유로 하루 2장이면 칼슘 일일 기준 100% 섭취가 가능하며, 1장의 치즈에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일일 기준치 100%를 함유했다. 또한 두뇌 구성 성분인 오메가3 지방산 DHA와 EPA를 배합했으며, 자기방어를 위한 아연 소재 배합까지 된 제품이다.

남양유업 김태권 BM은 “신제품 ‘드빈치 뼈가튼튼 고칼슘 치즈’ 제품은, 현대인에게 부족한 칼슘과 비타민D를 채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좋은 제품들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푸르밀 ‘떠먹는 프로바이오’

푸르밀이 특허 유산균을 담은 프리미엄 기능성 발효유 ‘떠먹는 프로바이오’를 선보였다.

떠먹는 프로바이오는 CJ제일제당이 만든 독자 생산 특허 유산균 ‘CJLP243’이 함유돼 민감하고 더부룩한 장에 도움을 준다.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한 ‘CJLP243’은 한국인의 장 건강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유산균으로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력과 장 상피세포 부착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플레인, 사과맛 2종으로 출시해 바쁜 아침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도 즐기기 좋다. 프로바이오는 전국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떠먹는 프로바이오는 장 건강을 생각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잇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라며 “코로나19로 꾸준히 건강을 관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떠먹는 프로바이오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롯데제과 나뚜루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의 나뚜루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2종은 ‘글리터링 홀리데이’와 ‘나뚜루 북극여우’로 편의점, SSM 및 온라인몰 등 유통점 전용으로 판매한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전문점 수준의 케이크를 살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 할 수 있다.

‘글리터링 홀리데이(Glittering Holiday)’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하얀색의 색감을 강조한 제품으로, 초코와 딸기맛 아이스크림 베이스 위에 붉은색 글레이즈(시럽 코팅)를 덮고 화이트 초콜릿으로 포인트를 주어 눈이 내린듯한 느낌을 냈다.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친구, 연인 간 기념 케이크로 좋다.

‘나뚜루 북극여우’는 초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베이스 위에 초콜릿으로 눈, 코, 입, 귀 형태의 초콜릿을 올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 북극여우를 형상화 했다. 이 제품은 상대적으로 크기가 커서 가족 단위로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한편, 나뚜루는 매장에서도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3종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글리터링 크리스마스’와 다크 초콜릿으로 코팅한 ‘폴링 인 더 다크 초콜릿’,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미니 펭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