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삼호 만선모둠어묵’/농심 안성탕면-옥스포드 타운 스페셜 세트/초록마을 ‘자연방목 스테이크’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삼호 만선모둠어묵’/농심 안성탕면-옥스포드 타운 스페셜 세트/초록마을 ‘자연방목 스테이크’
  • 김민 기자
  • 승인 2020.12.14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삼호 만선모둠어묵’

CJ제일제당이 겨울철 어묵 성수기를 맞아 흰 살 생선으로 만든 ‘삼호 만선모둠어묵’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어묵은 날씨가 추워지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겨울 음식이다. 실제 ‘삼호어묵’ 어묵탕 제품 매출의 약 30%가 12월부터 2월에 발생되는 만큼 신제품을 앞세워 겨울철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가정에서 요리하는 횟수가 늘면서 용량이 큰 어묵 제품의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879g의 대용량 제품을 기획했다. 실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전체 어묵시장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하는 동안 600g 이상의 대용량 어묵 제품은 30% 신장하는 등 ‘대용량’이 새로운 시장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용량만큼이나 다양한 구성도 눈에 띈다. 고추∙당면∙오징어∙두부 등 속재료에 복분자∙호박 등에서 얻은 추출물로 빛깔을 낸 10가지 어묵은 요리의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어묵 외에도 국내산 다시마, 무, 양파 등을 우려낸 ‘진한 다시마 육수’가 별도로 들어 있어 간편하게 근사한 어묵탕 조리가 가능하다. 전자레인지에 데워 간식으로 즐기거나 채소를 곁들인 어묵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 소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대용량 제품인 만큼 편의성에도 세심한 신경을 썼다. 지퍼백을 적용해 보관이 용이하며, 다시마 육수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25g씩 3개로 개별 포장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삼호 만선모둠어묵’은 최근 집밥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 구성부터 용량, 조리법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제품”이라며 “어묵 시장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주도해 온 1등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 만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 농심 안성탕면-옥스포드 타운 스페셜 세트

농심은 ‘안성탕면-옥스포드 타운 스페셜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페셜 세트는 안성탕면 10봉지와 옥스포드에서 안성탕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블록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옥스포드 블록은 옛날 목욕탕을 안성탕면 식당으로 새롭게 해석해 정겹고 포근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식당에는 ‘어떤 재료와도 안성맞춤! 안성탕면’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올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었던 안성굴탕면, 파삼탕면(파, 삼겹살), 대세라면(대게 세 마리)을 판매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옥스포드 블록과 특별한 협업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농심 안성탕면-옥스포드 타운 스페셜 세트는 총 5천개 한정 판매되며,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초록마을 ‘자연방목 스테이크’

초록마을이 16일 오후 5시 40분부터 현대홈쇼핑에서 뉴질랜드 ‘자연방목 스테이크’ 런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록마을이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자연방목 스테이크’는 뉴질랜드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자연방목으로 사육된 소고기의 채끝 부위를 사용한 상품이다.

소 한마리 당 사육면적인 약 1,000평인 자연환경에서 자유롭게 풀을 먹고 자란 소고기라 지방량이 적어 담백하다.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이상적인 비율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성장호르몬 주사를 투여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초록마을은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 채끝(끝등심) 스테이크(150g) 9팩과 채끝(끝등심) 큐브 스테이크(150g) 1팩, 골드키위 스테이크 소스 220g 1병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생방송 한정으로 8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홈쇼핑 런칭 방송을 기념해 16일까지 초록마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답자 중 5명에게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자연방목 스테이크’ 패키지 상품을 증정한다.

초록마을 모진 대표는 "안심처럼 부드럽고 등심처럼 고소한 채끝은 최상의 소고기 맛을 즐길 수 있는 부위로 통한다. 초록마을 자연방목 스테이크는 자유롭게 풀을 먹고 자란 소고기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다”이라며 “이번 홈쇼핑 방송으로 더 많은 소비자가 초록마을 자연방목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