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
  • 김민 기자
  • 승인 2020.12.1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새로운 제품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에어 베이크드’의 4번째 제품으로 감자칩 2종(오리지널, 양파맛)과 팝칩에 이어 출시, ‘에어 베이크드’는 한층 두터워진 제품 라인업을 갖게 됐다.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은 달콤하고 짭짤한 ‘케틀콘’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식감과 모양은 팝칩의 콘셉트를 적용, 바삭하고 납작한 세모, 동그라미 등의 모양을 하고 있다. ‘케틀콘’은 달콤한 맛 팝콘의 한 종류로 무쇠 솥에 설탕, 소금, 오일 등을 섞어 만든 시즈닝으로 옥수수를 버무려 만든 미국 전통 팝콘이다.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은 옥수수를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팽창시켜,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가볍고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한편 ‘에어 베이크드’는 롯데제과가 올 6월 출시 이래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스낵시장에 구운 스낵이라는 새로운 카테코리를 창출한 ‘2020 히트 상품’이다.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이 맥주안주로 잘 어울린다고 입소문이 나는 등 올해 100억원의 매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 관련 마케팅을 지속 강화해 국내 스낵 1위 꼬깔콘 못지 않은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