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BBQ 주장 진실규명과 제보자 주씨 수사해야"
bhc "BBQ 주장 진실규명과 제보자 주씨 수사해야"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0.12.0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MBC PD수첩이 '치킨전쟁편'을 통해 BBQ 윤홍근 회장의 회삿돈 자녀 유학비 횡령에 대한 진실공방 등을 보도한 것과 관련, bhc는 8일 BBQ 주장에 대한 진실규명과 제보자 주씨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bhc는 입장 자료를 통해 "bhc는 그동안 입장문 발표와 제보자였던 주모씨와의 카톡과 녹취록을 공개하는 등 전혀 사실이 아님을 여러 차례 밝힌 바 있음에도 불구하고 MBC PD수첩은 BBQ와 bhc의 갈등을 집중 조명하며 한 언론사에서 보도된 내용과 비슷한 취지로 bhc가 윤홍근 회장의 회삿돈 자녀 유학비 횡령에 개입할 가능성을 보도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bhc는 "주모씨가 먼저 접근해 만난 컨설팅 협의 과정에서 BBQ 윤홍근 회장 비리에 대해 폭로하고 싶다며 공신력 있는 언론사 연결을 부탁해 언론사를 연결시킨 것 외에 없다"며 "방송에 보도된 내용은 사실과 다른 악의적인 의혹"이라고 선을 그었다.

bhc는 이와함께 "MBC PD수첩을 통해 보도된 BBQ의 주장과 인터뷰 등에서 제보자와 윤회장의 주장이 서로 어긋나는 등 오히려 석연치 않은 내용이 드러났다"며 "이에 대한 BBQ의 명확한 해명과 사안에 따라 수사 당국의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bhc는 "BBQ 윤홍근 회장의 회삿돈 자녀 유학비 횡령에 대한 진실공방은 제보자인 전 BBQ 직원 주모씨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우선이지만 답보된 상태"라며 "주모씨가 진술을 번복한 실질적인 이유가 무엇인지 수사를 통해 밝혀져야 할 사항"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주모씨는 하루빨리 입국해 진실규명을 위해 법의 판단을 받아야 할 것"이라며 "BBQ의 제소가 주모씨가 국내로 돌아오는 결정에 걸림돌이 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hc는 "현재 허위사실 유포로 심각한 명예훼손을 끼친 취재기자와 허위 진술한 주모씨를 상대로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실에 근거하지 않는 일방적인 주장으로부터 1500여개 가맹점을 보호하기 위해서 단호한 법적 절차를 통한 진실 규명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