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가공식품협회, ‘2020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성료
한국쌀가공식품협회, ‘2020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성료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11.2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도 연간 390명 전문인력 양성 배출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 이하 협회)는 쌀가공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년도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19년도 시범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추진한 것으로 쌀가공식품산업 종사자들이 현업에서 적용 가능한 필수 과목들로 구성했으며, 총 5개 과정 및 18기수로 운영해 390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지역감염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자체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해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품질관리, 수출·무역, 원료 구매관리, 식품가공 제조인력 양성(떡제조기능사-이론 및 실습)과정 등으로 통합 과정을 세분화하고 신규과정을 추가해 교육생이 수강하고자 하는 과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교육생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교육은 ’19년 하반기 국가기술자격으로 신설된 ‘식품가공 제조인력 양성(떡제조기능사 취득)’ 과정이었으며, 영세 떡방앗간 및 전통떡류 제조업체의 종사자들이 자격증 취득을 통한 전문성 강화에 대한 기대가 높았다.

수출·무역 실무과정에 참석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수출업무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쌀가공식품의 국가별 수출 트렌드를 파악하고 회사가 나아가야 하는 방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협회 관계자는 “‘20년도 교육과정을 보완하고, 쌀가공식품산업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쌀가공식품산업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