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멸균팩/오뚜기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 4종/서울우유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드체다’/오리온 ‘오리온#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동서식품 ‘맥심X유니버설 스튜디오 스페셜 패키지’
[오늘의 새상품]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멸균팩/오뚜기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 4종/서울우유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드체다’/오리온 ‘오리온#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동서식품 ‘맥심X유니버설 스튜디오 스페셜 패키지’
  • 김민 기자
  • 승인 2020.11.17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멸균팩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이 일상에서 부족한 단백질을 음료 형태로 만든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운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은 기존에 파우치에 담겼던 액상 제품을 휴대하고 보관하기 쉽도록 멸균 테트라팩 용기에 담아 휴대와 음용을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은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의 50년 영양설계 노하우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근감소증 연구를 반영한 과학적 영양 설계 제품이다. 육류나 식물성 단백질을 불규칙하게 섭취하는 최근 성인들의 식습관을 고려해서 섭취 후 체내 소화속도가 다른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최적의 비율(6:4)로 골고루 배합했다. 총 8g의 동·식물성 단백질은 동일 용량 우유의 2배에 해당하는 단백질 양으로 평소 소화 때문에 우유섭취가 어려웠던 중·장년층이 부족한 단백질을 채우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근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꼭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leucine)이 1,000mg이나 들어있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을 고려해 비타민11종과 칼슘, 철, 아연의 미네랄도 3종이나 담아 하루에 1~2팩 마시면 별도의 영양제를 챙겨먹을 필요가 없다.

단백질 맛에 대한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수수, 조, 현미, 율무, 보리, 호두, 땅콩 등 7가지 곡물과 견과류로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설탕을 덜어내 달지 않고 담백한 ‘로우슈거’까지 2가지 맛이 있다. 가격은 125ml 한 팩에 1,500원으로 기존 파우치 제품과 동일하며 네이버 매일유업 브랜드스토어(https://brand.naver.com/maeil)를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온가족의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출시 기념으로 24팩 1박스를 직접 보내 드리고 체험해 볼 수 있는 200명의 체험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매일아이홈페이지(https://www.maeili.com/main.do)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셀렉스 관계자는 “보통 성인들은 지방함량이 높은 고기 단백질이나 식물성 단백질 만으로 불규칙하게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는데,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배합한 단백질 영양식을 꾸준히 드시는 게 좋다”며, “매일 마시는 프로틴은 등산이나 골프 등 운동이나 나들이 갈 때 혹은 바쁜 아침에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기 좋으며, 부모님의 건강 간식이나 아이들을 위한 영양간식으로도 추천한다”고 밝혔다.

■ 오뚜기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 4종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우유를 넣어 흔들어서 반죽하여 만드는 새로운 핫케이크 믹스 제품인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 4종을 출시했다.

최근 1인가구의 증가와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간편하면서도 손쉽게 조리하는 핫케이크 믹스 등의 프리믹스 제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는 기존 프리믹스 제품의 복잡한 조리과정을 단축시킨 새로운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뚜기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는 기존 핫케이크 믹스 제품 사용시 필요했던 거품기, 반죽그릇 필요 없이 우유만 부어 흔들어서 반죽해 만드는 제품이다. 우유를 붓고 흔들어 섞어서 반죽을 만들고 프라이팬에 부어 굽기만 하면 간편하게 핫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제품 측면 투명창의 우유 붓는 선에 정확하고 간편하게 계량할 수 있어 조리부터 설거지까지 더욱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는 기존 핫케이크 믹스의 큰 용량이 부담되던 사람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지름 12cm 3장 분량으로 출시됐다. 권장 조리법인 우유로 조리할 시 단백질 일일 권장량의 27% 이상, 식이섬유 또한 6g 이상 섭취할 수 있다.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는 정통의 오뚜기 핫케이크 믹스 맛 그대로 향긋한 바닐라와 부드러운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 오리지널’, 고소하고 건강한 맛의 20가지 곡물을 함유해 찰보리, 발아현미 등으로 건강한 맛을 낸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 20가지 곡물’, 바나나의 향긋함을 맛있는 핫케이크와 함께 느낄 수 있는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 바나나’, 체다 치즈의 고소한 풍미와 핫케이크의 조화가 일품인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 치즈’ 등 총 4종의 다양한 맛으로 출시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우유만 부어 흔들어 반죽하는 ‘쉐이크앤팬 핫케이크 믹스’ 4종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맛으로 간편하고 재미있게 맛있는 핫케이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드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프리미엄 서울우유 ‘나100%’ 국산 원유를 사용해 만든 웰메이드 신제품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드체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원유 위생등급을 결정하는 양대 축인 ‘세균수’와 ‘체세포수’ 모두 최고 등급으로 채운 ‘나100%’ 국산원유를 사용한 프리미엄 자연치즈 제품이다. 서울우유의 오랜 치즈가공 노하우로 탄생한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드체다’는 고염의 수입치즈 대비 짜지 않고 3개월간 자연 숙성을 거쳐 담백한 체다 치즈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패키지의 경우 스틱형으로 소포장 되어있어 간편하게 휴대하면서도 섭취할 수 있다. 더불어 합성보존료 등을 일체 첨가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가정 내에서 아이들 간식용, 어른 안주용 등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가공품브랜드팀 신호식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에 의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치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나100%’ 국산원유를 활용한 차별화된 치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폭넓은 치즈 종류 중에서도 치즈 본연의 깊고 진한 맛과 짜지 않은 담백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드체다’의 권장소비자가격은 7,500원(100g/5입)으로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및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오리온 ‘오리온#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

오리온은 수능, 공무원 시험 시즌 등을 앞두고 오리온 인기 바 3종으로 구성한 ‘오리온 #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리온 #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는 ‘에너지바’, ‘단백질바’, ‘핫브레이크’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바 제품을 담았다. 수험생, 가족, 지인 등에게 ‘행운’을 기원한다는 의미로 각 제품을 7개씩 넣어 ‘럭키 세븐’ 테마로 구성한 것이 특징.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대박!가즈아’, ‘꽃길만 걷자’, ‘참!잘했어요’ 등 발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와 ‘딱 붙어라’는 의미의 자석 세트도 한정판 구성품으로 포함했다. 든든하게 힘내바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자주 볼 수 없는 주변 지인들에게 비대면 응원 메시지와 안부를 전하는 온라인 선물로도 호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 SSG닷컴,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리온 간식이필요해 시리즈는 최근 일고 있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의 신조어) 트렌드 및 TPO(시간·장소·상황)별 소비자의 간식 니즈에 맞춰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한 기획 상품이다. ‘초코파이’, ‘마이구미’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과자를 한 상자에 담은 ‘모두의 간식’, ‘초코송이’, ‘촉촉한 초코칩’ 등 ‘당떨시(당이 떨어지는 시간)’ 디저트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초코가 필요해’, ‘포카칩’, ‘꼬북칩’, ‘오징어땅콩’ 등 인기 스낵을 모은 ‘입이 심심해’ 등 3종으로 구성했다. 뚜껑을 뜯기만 하면 진열할 수 있는 ‘원스톱 패키지’로 제작해 편리성도 높였다. 지난 10월에 한정판으로 선보인 할로윈 파티팩은 다양한 제품 구성과 홈파티 분위기를 담은 디자인 등으로 인기를 끌며 전량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 ‘오리온#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는 크기가 작아 보관이 용이하고, 바 제품으로만 구성돼있어 학교, 사무실 등에서 언제든 꺼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며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냈을 수험생, 가족, 지인 등에게 ‘오리온#간식이 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로 활력과 에너지를 담은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 ‘맥심X유니버설 스튜디오 스페셜 패키지’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미국의 유명 영화 제작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손잡고 '죠스', '백투더퓨처', '쥬라기공원' 등 명작 영화를 활용한 '맥심X유니버설 스튜디오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맥심X유니버설 스튜디오 스페셜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등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네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개봉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클래식 무비가 지닌 감성을 맥심 브랜드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영화의 포스터와 명장면, 심볼 등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한정판 굿즈를 선호하는 2040 소비자를 겨냥해 영화의 이미지를 활용한 일러스트를 담은 담요, 변온머그, 틴케이스와 캐리어택 세트, 팝콘통, 피규어 텀블러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굿즈 5종을 포함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동서식품 서윤식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맥심X유니버설 스튜디오 콜라보레이션은 맥심 커피믹스가 지닌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에 오랜 기간 사랑받은 유니버설 스튜디오 영화의 클래식한 감성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맥심 커피만의 색다른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