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오스틴강 셰프와 함께 ‘GRIP’에서 쌀가공품 쿠킹클래스·라이브 커머스 열어
셀럽 오스틴강 셰프와 함께 ‘GRIP’에서 쌀가공품 쿠킹클래스·라이브 커머스 열어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10.2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식품협회, 2일 저녁 8시 생방송,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라이브 홍보 ·판매
2020 쌀가공품 TOP10 전체사진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는 오는 11월 2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라이브쇼핑 채널 그립(Grip)에서 오스틴강 셰프와 함께 쌀가공품 TOP10으로 가정식을 배워보는 쿠킹클래스와 더불어 라이브 판매가 진행된다.

협회는 지난 9월 18일부터 어플리케이션 그립에서 ‘탑클래스 라이스샵’을 오픈해 온라인 쿠킹클래스와 우수한 쌀가공식품을 모바일로 즉시 구입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오고있다.

홈카페 전문가 에이미와 콜라보해 ‘쌀가공품으로 홈카페 만들기’로 쿠킹클래스의 막을 열었고, 두 번째 쿠킹클래스는 신사동에서 내추럴 와인&그릴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유러피안 요리전문가 노해동 셰프의 ‘쌀가공품으로 캠핑요리 만들기’, 세 번째 쿠킹클래스는 각종 영화와 TV에서 활약하고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민지의 ‘쌀가공품으로 홈파티 요리 만들기’가 이어졌다.

마지막 쿠킹클래스는 모델이자 요리연구가인 셀럽 오스틴강 셰프의 ‘쌀가공품으로 가정식 만들기’ 쿠킹클래스가 이어지며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제품을 언박싱하는 시간이 펼쳐진다.

오스틴강은 미국에서 태어나 모델이자 요리연구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6년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4'에서 섬세하고 화려한 요리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대중들에게 요리사로서 진면목을 인정 받아왔다. SBS 정글의 법칙, KBS 편스토랑, MBC 나혼자산다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보석같은 요리들을 선보여왔다. 쿠킹클래스에서는 2020년 TOP 10으로 선정된 쌀가공품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는 가정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생방송 동안에만 지급되는 배송비 쿠폰과 8,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제공되어 최저가로 2020년 TOP10으로 선정된 쌀가공품을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생방송 시청 인증을 하면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특별히 이번 방송에서는 더 가벼운 카카오닙스 라이스칩 구매시 1+1 으로 제공되는 깜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탑클래스 라이스샵은 매년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선발되는 쌀가공품 TOP10 상품을 다양한 요리 전문가와 콜라보레이션하여 새롭게 체험하는 ‘라이스위크’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코로나 19 시대의 언택트 환경과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영의정 커피과자설기 △강동퓨어푸드 오늘의메뉴 떡국 △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 한끼굽바퍼플 △미듬영농조합법인 카카오닙스 라이스칩 △네이처오다 달칩초코샌드 △씨제이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죽 △농업회사법인 한우물 통새우볶음밥 △청오건강 유기농발아 미숫가루  △조은술세종 우도땅콩 전통주 △우리술 가평잣생막걸리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인스타그램(@krfa_ricefood)을 통해 공개되며, 방송은 어플리케이션 그립(Grip)에서 ‘탑클래스 라이스샵’으로 검색하여 접속 가능하다. (또는 링크 : https://grip.show/2020riceshop)

협회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쌀가공식품의 홍보판매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면서, “쌀가공품 TOP10 프로모션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이 소비자에 홍보되고, 판매되어 쌀가공식품 소비 진작과 쌀가공식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Grip 연계 쌀가공품 TOP10 라이브 4회차방송 홍보·판매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