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가공식품협회, 중국 광군제 앞두고 왕홍과 쌀가공식품 라이브 프로모션 진행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중국 광군제 앞두고 왕홍과 쌀가공식품 라이브 프로모션 진행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10.2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홍과 함께하는 쌀가공식품 온택트 상담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가 주관하는 '왕홍과 함께하는 쌀가공식품 온택트 상담회'가 11월 6일 서울 라마다 호텔 연회장(별관 지하)에서 개최된다.

쌀가공식품 전시·홍보 행사에 중국 왕홍 및 국내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왕홍(인터넷 인플루언서)의 온라인 채널(SNS)을 통해 중국, 국내 소비자에게 한국의 쌀가공식품을 소개한다.

한국의 다양하고 우수한 쌀가공식품을 왕홍의 라이브방송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시식, 언박싱 등 흥미로운 방법으로 제품 정보를 생생하게 홍보하며, 행사 현장에서는 왕홍이 선택한 쌀가공식품 인기제품 어워즈 선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의 최대의 쇼핑 시즌 광군제(11.11)를 앞두고 진행하는 라이브 프로모션으로 중국 시장에 한국 쌀가공식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코로나19 대응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행사장에 많은 인원이 참관하기는 어려우나, 온라인의 특장점을 활용하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왕홍의 채널에 접속하는 팔로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한국의 쌀가공식품을 중국 시장에 홍보하고, 행사 때 소개된 제품들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을 추진해, 중국 소비자가 간편하게 쌀가공식품을 구매하도록 비대면 수출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김문수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어려운 상황에서 쌀가공식품 수출 및 비대면 판로를 확대하는 실질적인 홍보 효과가 있길 기대한다”며, “국내·외 많은 소비자들이 요즘과 같은 시대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쌀가공식품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