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협회, ‘건식투데이 2020 가을호’ 발간
건기식협회, ‘건식투데이 2020 가을호’ 발간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10.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봉 식약처 식품기준과장, 정명희 가천대 석좌교수 등 인터뷰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코로나19 시대 대응 전략 등 산업정보 수록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정책 동향과 회원사 소식 등을 담은 협회지 ‘건식투데이 2020 가을호’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건식투데이 2020 가을호 표지

이번 호에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코로나19 시대 대응 전략’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전염병 확산이 야기한 국내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산업 구조와 소비 트렌드 변화를 소개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또한, 식약처 이강봉 식품기준과장과의 인터뷰로 기능성 원료 재평가 시행, 성상시험법 개정 등 건강기능식품의 과학적 안전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살펴봤다. 아울러, 내년 3월 창간 예정인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편집위원장 정명희 가천대 의학과 석좌교수를 만나, 전문 학술지 창간 배경과 의의를 알아봤다.

회원사 이야기에서는 ㈜알피바이오 김남기 대표 인터뷰와 ㈜안국건강의 브랜드 스토리, 건기식협회 신규 회원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주요 식품 정책의 변경 및 예고사항과 2020 건강기능식품 홍보 캠페인을 비롯한 건기식협회의 운영 소식도 전했다. 

이 밖에 선선해진 날씨에 즐기기 좋은 자전거 라이딩 정보, 환절기 스트레칭 방법과 관절 건강 관련 상식, 가을 제철인 꽃게를 활용한 레시피 등 다양한 주제로 풍성한 읽을거리를 제공했다.

‘건식투데이’는 회원사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으며, 자세한 구독 문의는 협회 기획정책팀(031-628-232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