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2020년 축산분야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축평원, ‘2020년 축산분야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10.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접수… 지속가능한 혁신 일자리 창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0년 축산분야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축산관련 유관기관·민간업체 등 분야 구분 없이 다양하고 참신한 일자리 제안을 한자리에 모을 예정이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20일까지 접수한다.

응모는 축평원이 기여할 수 있는 축산분야 일자리 신규사업인 ‘사업계획’ 부문과 축산분야 일자리 개선 아이디어 및 자유의견을 응모할 수 있는 ‘단순아이디어’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제로는 △지역 중소기업 및 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지역상생 일자리’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비대면 디지털 등 ‘혁신 일자리’ △공공 및 민간서비스 사각지대인 취약계층의 ‘고용안정 강화 일자리’ 등 축산분야 신규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가 응모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1, 2차 심사를 거쳐 11월 초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우수상(70만원, 기관장상)을 포함해 총 9건(205만 원 상당)의 포상을 수여한다.

사업화가 가능한 제안의 경우 관련 기관과 협의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 참여는 축평원 홈페이지(www.ekape.or.kr) 공지·공고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ko0614@ekape.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축평원 장승진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대해 국민과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고자 한다”며 "혁신적 일자리 창출과 아울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평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