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농촌 농·축협 수해복구 영농자재 지원
서울우유협동조합, 농촌 농·축협 수해복구 영농자재 지원
  • 김민 기자
  • 승인 2020.09.25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촌 농협간 협력 강화와 상생의 일환으로 2,000만원 전달
지난 8월 집중호우, 태풍 피해 이재민에 4,800만원 상당 유제품 공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계속된 호우와 태풍 등으로 농업·농촌에 수해 피해를 입은 농촌 지역 농협에 영농자재 지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전국 160개 농협이 수해 피해를 입은 농협을 돕기 위해 참여했으며,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동강농협, 하동 축협에 각 1,000만원씩 지원했다. 해당 지원금은 해당 지역 실정에 맞는 영농자재를 구입 후 농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제방이 유실되는 등 수해 피해를 입은 남원시 금지면 일대 이재민과 봉사자를 위로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유제품을 전달한 바 있다. 또한 구례군, 안성, 평택, 여주, 이천, 철원 지역 수해 피해 지역에도 우유, 음료 등 총 4,800만원 상당의 유제품을 지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비 피해까지 발생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번 피해 상황을 조속히 극복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분들이 일상으로 회복하는데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좌측부터 박찬호 동강농협 전무, 이동현 동강농협 조합장, 서울우유 이상윤 광주지점장, 서울우유 영산포 고객센터 윤용식 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