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세종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MOU 체결
농정원-세종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MOU 체결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09.25 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지역 농촌융복합산업과 지역발전 위한 상생·협력 도모
(가운데 왼쪽) 정윤정 지역아카데미 대표 (가운데 오른쪽) 신명식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과 세종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하 세종농촌융복합센터)는 23일 세종지역 6차산업화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농정원 본원(세종시 조치원읍)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신명식 농정원장과 세종농촌융복합지원센터를 위탁운영하고 있는 정윤정 지역아카데미 대표이사가 참석해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기관별 전문성과 강점을 활용해 실질적인 상생·협력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농정원은 농업전문인력 육성·가치 홍보·첨단 스마트팜·빅데이터 분야별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컨설팅 제공, 세종농촌융복합산업 상품 홍보와 신규상품 개발 아이디어, 품평회 자문 등을 제공한다.

세종농촌융복합센터는 현장농업인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농정원의 사업운영 개선 및 발전방향 등에 대해 자문 및 의견을 제시하며, 지역발전 아이디어 발굴 및 협력방안 등을 모색해 나간다.

신명식 원장은 “개별 농업인이 농촌융복합산업을 통해 농업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농정원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정보와 전문인력, 연계 가능한 사업 등을 활용하여 인증농업경영체들의 어려움을 돕고, 성장에 일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