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해태 '구운대파'/투썸플레이스 비건 간식 3종/맥도날드 ‘케이준 맥치킨’
[오늘의 새상품] 해태 '구운대파'/투썸플레이스 비건 간식 3종/맥도날드 ‘케이준 맥치킨’
  • 김민 기자
  • 승인 2020.09.2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태 '구운대파'

요리에 빠지면 서운한 대파가 과자로 나온다.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열풍으로 구워 만든 대파과자 '구운대파’를 출시했다. 요즘 ‘핫’한 ‘대파 바게트빵’의 특징을 담은 콘스낵이다.

국산 대파를 버터에 볶고 연유를 곁들여 향긋하고 달착지근한 대파향이 진하다. 기름에 튀기는 방식이 아니라 열풍으로 구워 파의 알싸한 맛은 줄이고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겉면에 대파 원물이 콕콕 박혀 포장을 열자마자 은은한 파향이 풍기고, 씹다 보면 파맛이 점점 진해진다. 바삭하고 고소한 콘스낵이라 마치 ‘대파 바게트’를 먹는 듯한 식감도 장점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대파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만큼 충분히 시장에서 통할 것"이라며 "대표스낵인 구운양파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투썸플레이스 비건 간식 3종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비건(vegan) 간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윤리적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비건 제품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투썸 비건 간식은 한국 비건 인증원 등으로부터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비건 인증을 받았다.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았고, 생산 과정상에서도 동물성 원재료와의 교차 오염이 없도록 엄격한 관리를 거쳐 출시된 제품이다. 믿고 먹을 수 있는 ‘리얼 비건 간식’으로, 휴대가 용이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고구마 바'는 국내산 고구마를 껍질째 쪄내어 더 촉촉하고 달콤한 건강 원물 간식이다. 고온에서 굽듯이 쪄내 껍질을 벗긴 후, 10시간 동안 열풍으로 꾸덕하게 건조시킨 제품으로 쫀득하지만 촉촉함이 살아있다. '현미 누룽지칩'은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를 함유한 100% 국내산 유기농 현미를 발효한 후 특허받은 로스팅 공법으로 만들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젤라틴 없이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글루텐프리 젤리도 선보인다. '트로피컬 원더 젤리'는 망고, 멜론, 파인애플, 자몽 등 누구나 좋아하는 네 가지 과일 맛을 귀여운 과일 모양에 담았으며,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식감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와 이상기후 등으로 윤리적 소비와 비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MZ세대 등을 대상으로 기획한 제품"이라며, "투썸 비건 간식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고, 의미 있는 소비를 시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의 비건 간식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모바일투썸 앱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맥도날드 ‘케이준 맥치킨’

맥도날드는 두툼하고 바삭한 맥치킨 패티에 알싸한 케이준 소스를 더해 톡 쏘는 매력이 특징인 '케이준 맥치킨'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담백한 맛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클래식 치킨 버거 ‘맥치킨’을 통해 다양한 ‘부캐’ 메뉴를 선보여왔다.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와 고소한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의 푸짐한 조화가 돋보이는 ‘이탈리아 감성 부캐’ ‘맥치킨 모짜렐라’는 많은 사랑에 힘입어 올해 1월 고정메뉴로 편입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케이준 맥치킨’은 ‘맥치킨’에 매콤한 케이준 소스가 가미된 새로운 ‘부캐(부캐릭터)’ 메뉴다. ‘케이준 맥치킨’은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바삭하고 고소한 부드러운 치킨 패티와 매콤한 케이준 소스가 한데 어우러지면서 알싸한 끝 맛이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맥치킨의 새로운 부캐 탄생을 알리기 위해 광고 모델로 오마이걸 승희를 발탁했다. 승희는 특유의 닭 울음소리 묘사와 재치 있고 실감 나는 표정으로 케이준 맥치킨을 맛본 소감을 표현하며 케이준 맥치킨의 반전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치킨은 치킨을 사랑하는 한국인들이 꾸준히 찾아주는 메뉴로, 케이준 소스로 반전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알싸한 끝 맛이 일품인 케이준 맥치킨 신제품 또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케이준 맥치킨은 단품 3,300원, 세트 4,5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9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