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김현수장관, 밀양 사과낙과 피해 현장 점검
농식품부 김현수장관, 밀양 사과낙과 피해 현장 점검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0.09.04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장관은 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농업재해 대책상황실에서 태풍 ‘마이삭’ 피해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한데 이어 오후에는 경남 밀양 사과 낙과 피해현장을 방문해 피해현황을 점검하고 농가를 격려했다.

김 장관은 피해상황 점검회의시 태풍 종료 후 신속히 실태를 파악하고 필요한 응급복구 방안을 지체 없이 추진하도록 당부했다.

이어서 오후에는 경남 밀양시 소재 사과 낙과 현장을 방문·점검하고 피해 농가를 격려했다.

김 장관은 “농식품부는 조속한 피해 복구와 농업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특히, “가공용 등 낙과 활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농작물 재해보험 손해평가를 신속히 마무리해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차질 없는 재해보험금 지급 등 경영안정을 위한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장관은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다음주 초부터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전망임을 감안, 3〜6일 기간을 농업부문 피해예방 집중 점검기간으로 정하여 농진청, 산림청, 지자체, 농어촌공사, 농협 등과 함께 사전대비를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10호 태풍이 내습하기 전까지 전체 농업용 저수지의 수위조절 및 안전점검, 산사태 예방조치 및 피해 우려지역 주민에 대한 안전조치를 사전에 신속히 점검해 줄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