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 연암대 대상 수상
‘제10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 연암대 대상 수상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09.03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최부터 시상식까지… 전 과정 비대면 온라인 진행

지난달 26일 개최된 ‘제10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에서 연암대학교가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이 주최하는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는 축산·식육 분야의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전국 21개 대학, 총 105명이 참가한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상현실(VR) 실기평가장 구축, 화상평가 시스템 도입 등 행사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큰 주목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축산지식에 대한 이론평가와 소‧돼지 등급판정 실기평가를 통해 실력을 겨뤘으며, 대회 결과에 따라 지난 8월 31일 시상식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

각 학교별 5인 1팀의 합산점수로 우열을 가린 단체부문에서는 대회 최초로 연암대학교가 대상에 오르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차지했고, 뒤이어 대회의 전통 강호 건국대학교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을 받았다.

이밖에 대구대와 한경대가 우수상, 강원대·전남대·단국대·경상대가 장려상으로 총 8점의 단체부문 수상팀이 가려졌다.

개인성적 우수자에게 수여되는 개인부문에서는 김현빈(건국대) 학생이 최고점을 획득하여 대상을 수상했고, 이연화(한경대) 학생이 최우수상을, 안희인(강원대)·전준형(연암대) 학생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한편, 내년 호주에서 개최되는 국제 식육평가대회(ICMJ) 참가희망자 중 김민석(충남대)·이안수(건국대)·한승훈(건국대)·박상비(단국대)·김동현(경상대)·박정진(단국대)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1차 참가 자격을 획득했으며, 대회 개최 여부에 따라 영어면접을 거쳐 최종 참가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김운기 부원장은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의 기로에 섰지만 매년 열심히 준비하는 학생들의 기대를 저버릴 수 없었다”며 “앞으로도 대회가 축산의 미래발전을 선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표적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