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오젠, ‘체지방 감소 프로바이오틱스’ 인체적용시험 착수
메디오젠, ‘체지방 감소 프로바이오틱스’ 인체적용시험 착수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08.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바이오기업인 ㈜메디오젠(대표 백남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산학연 콜라보(Collabo) R&D 사업’의 2단계 국책과제 기업으로 선정돼 관련 연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산학연 콜라보 R&D 사업은 산학연 협력 R&D 활성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일자리 창출과 혁신 성장 촉진을 목표로 한다. 메디오젠은 지난 2019년 공동연구기관인 덕성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1단계 예비 연구단계 사업을 통해 ‘체지방 감소 프로바이오틱스’의 사업화 타당성을 검증한 바 있으며, 이번 사업화 기술개발인 2단계 사업에도 최종 선정됐다.

앞으로 메디오젠이 추진할 사업 과제는 ‘인체 유래 복합 프로바이오틱스의 체지방 감소를 위한 인체적용 효능연구’로, 생리활성 검증(시험관 시험, 동물 시험)을 통해 독자적으로 보유한 체지방 감소 효능을 갖는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균주를 이용한다. 해당 균주로 인체적용시험 검증을 진행하여 2021년까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후, 최종적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화 및 다각적인 사업화를 해나갈 계획이다.

메디오젠 백남수 대표는 “이번 국책과제 선정으로 ㈜메디오젠이 보유한 신규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 소재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능력과 사업화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라면서, “2단계 사업 역시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세분화하고 더 특화된 영역으로 구축하는 등 전문 프로바이오틱스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