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나뚜루X길리안 스페셜 아이스크림 바’ 5종/CJ제일제당 ‘비비고 흑임자죽’/오뚜기 ‘진라면’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나뚜루X길리안 스페셜 아이스크림 바’ 5종/CJ제일제당 ‘비비고 흑임자죽’/오뚜기 ‘진라면’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 김민 기자
  • 승인 2020.07.2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흑임자죽’

CJ제일제당이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여름 시즌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흑임자’ 메뉴를 비비고 죽 신제품으로 내놓고, 죽으로 만든 이색 레시피를 선보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용기죽 신제품 ‘비비고 흑임자죽(280g, 2,980원)’은 상품죽 시장에서는 없었던 메뉴로, 소위 ‘할메니얼(할매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친 신조어)’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복고 트렌드 확대로 젊은 세대가 흑임자, 쑥 등 ‘할매 입맛’에 열광하는 현상을 반영했다. 고소한 검은깨와 담백한 약콩을 듬뿍 넣어 비비고 흑임자죽만의 고소하면서도 달콤, 짭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일명 ‘집콕족’을 겨냥해 비비고 죽을 활용해 시원하게 먹는 ‘아이스 디저트’ 레시피도 선보인다. 죽을 색다르게 죽을 즐길 수 있는 여름철 이색 요리를 소비자에게 제안해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레시피 개발 전문인력인 레시피마케팅팀이 ‘집콕 콘셉트’로 비비고 흑임자죽, 단호박죽, 통단팥죽으로 만든 구슬팥빙수, 아이스바, 블랙큐브라떼, 쉐이크 등 간식, 디저트용 메뉴들을 개발했다.

비비고 죽 여름 간식 레시피는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과 지역 맘카페 등 온라인을 통해 레시피 영상, 포스터 등으로 알릴 계획이다. 홈플러스 일부 매장에서는 오는 7월 30일~8월 12일까지 빙수 레시피를 고객에게 직접 선보인다.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비비고 흑임자죽 중심으로 오는 8월부터 아이스크림 몰드 등 판촉물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분화, 다양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게 됐다”며, “비비고 죽이 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 ‘나뚜루X길리안 스페셜 아이스크림 바’ 5종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프리미엄 초콜릿 길리안과 손잡고 시즌 한정판 아이스크림 바 5종을 선보였다.

‘나뚜루X길리안 스페셜 아이스크림 바’ 5종은 길리안의 셰프가 직접 만드는 수제 아이스크림으로, 나뚜루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신촌점에서만 한정 판매한다.

5종은 모두 프리미엄 나뚜루 아이스크림 바 위에 길리안 초콜릿을 코팅한 형태의 제품이다. 제품 콘셉트는 ‘나에게 주는 특별함’이며 가격은 5,500원이다.

‘해마 다크 그린티’는 길리안 다크 초콜릿과 나뚜루의 녹차 아이스크림을 결합한 제품이다.

바삭한 메밀 초콜릿 크런치와 카카오닙스가 고소함을 더하며 길리안 특유의 해마 모양 초콜릿이 제품을 장식한다.

‘밀크 허니콤브 바닐라’는 나뚜루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과일과 헤이즐넛 풍미가 섞인 싱글오리진 밀크 초콜릿으로 코팅하고 달콤 쌉싸름한 허니콤브(Honeycomb) 칩을 더했다.

‘산뜻한 그린티 펄진주’는 프리미엄 화이트 초콜릿에 100% 녹차 분말을 혼합해 나뚜루 녹차 아이스크림과의 조화를 극대화하고 진주와 나뭇잎 모양 초콜릿 등으로 장식했다.

‘루비 진주목걸이 그린티’와 ‘루비 펄진주 바닐라’는 루비 초콜릿과 함께 나뚜루 녹차,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각각 결합시킨 제품으로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진주 모양의 장식이 특징이다. 루비초콜릿 특유의 상큼한 맛과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진다.

롯데제과는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브랜드에 생동감을 주고 시너지를 내기 위해 이번 한정판을 기획했다.

롯데제과는 ‘나뚜루X길리안 스페셜 아이스크림 바’ 출시를 기념해, 제품을 구매한 뒤 SNS를 통해 공유하면 보석함에 담긴 길리안 루비 초콜릿을 함께 받을 수 있는 현장 이벤트를 시행한다.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 오뚜기 ‘진라면’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대표라면 ‘진라면’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여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진라면 한 그릇이 주는 ‘맛의 즐거움’을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전달하고자 진행했다.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도 산뜻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새로워진 진라면이 탄생했다.

매운맛은 빨간색, 순한맛은 파란색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두 가지 맛을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했으며, 패키지 전면에는 먹음직스러운 진라면의 씨즐 이미지를 크게 배치해 맛있는 진라면의 취식 욕구를 극대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인의 오뚜기 진라면과 함께 일상 속에서 맛있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 진라면은 ㈜오뚜기의 대표 라면으로 1988년 출시된 이래 32년간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국물이 ‘진’한 라면이라는 의미의 진라면은 진한 국물맛은 물론, 잘 퍼지지 않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에 순한맛과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의 대표라면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오뚜기는 이번 진라면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진라면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