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협회, 'RICE UP LIFE UP' 2020년 여름호 발간
쌀가공협회, 'RICE UP LIFE UP' 2020년 여름호 발간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6.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식품트렌드·비대면 유통시장 등 쌀가공산업의 알찬 정보 수록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쌀가공산업 정기간행물‘RICE UP LIFE UP’(이하 라이스업 라이프업) 2020년 여름호(14호)를 발간했다. 

‘라이스업 라이프업’은 ‘17년 3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쌀가공산업 관련 전문 정보를 알리는 등 쌀가공식품 업계의 소통 창구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코로나19로 급성장하고 있는 언택트(비대면) 소비를 비롯해 쌀가공식품 신사업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만나 볼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다중이용시설을 피하고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면서 더 빠르게 성장한 언택트(비대면) 시장과 그에 맞춰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쌀가공식품을 집중 조명하고, 코로나19 사태에도 성장한 2020년 1분기 농식품 수출통계와 정부 수출 지원사업 및 협회에서 진행하는 글루텐프리 인증, 중국 수출 지원사업을 소개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에게 필요한 지원 혜택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원료구매 직군 인터뷰, 수출 우수업체의 생생한 산업현장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식물성 식품시장 및 세계시장이 주목하는 식품 등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글로벌 소식도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구독자 의견을 듣고자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이벤트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쌀가공산업 정기간행물인 ‘라이스업 라이프업’이 국내 뿐만아니라 국외에도 쌀가공업계가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정보를 소개하며 쌀가공업계가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