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기능성식품 관련 제도 및 소비 트렌드' 다룬 ‘건식투데이 2020 봄호’ 발간
‘베트남 기능성식품 관련 제도 및 소비 트렌드' 다룬 ‘건식투데이 2020 봄호’ 발간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4.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식협회, 이시혜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과장, 홍혜걸 의학박사 등 인터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정책 동향과 회원사 소식 등을 담은 협회지 ‘건식투데이 2020 봄호’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신흥 수출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베트남’의 기능성식품 관련 제도 및 소비 트렌드를 다뤘다. 특히, 현지 수입·통관절차와 시장 구조를 상세히 분석해, 향후 베트남 진출을 염두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했다.

더불어, 농식품부 이시혜 식품산업정책과장과의 인터뷰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기능성식품 계약학과 사업의 추진 배경과 계획을 알아봤다. 또, 방송·유튜브 등에서 대중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홍혜걸 의학박사를 만나,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견해와 향후 활동 계획을 들어봤다. 

회원사 소식으로는 ㈜유니베라 신은주 웰니스 R&D 센터장 인터뷰와 ㈜그린스토어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았다. 또한, 협회 부설 기관인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의 박은영 기구용기분석팀장과의 인터뷰 기사를 실어, 정확성을 최우선 가치로 둔 기구 및 용기·포장과 위생용품 안전 검사 노하우를 소개했다.

이외에도 봄철 면역력을 지키기 위한 건강 팁부터 제철 식재료인 주꾸미 활용 레시피, 코로나19 유행 속 건강한 집콕생활 가이드까지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았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회원사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연 4회에 걸쳐 협회지를 발간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정보 허브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알차고 풍성한 내용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식투데이’는 회원사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으며, 자세한 구독 문의는 협회 기획정책팀(031-628-232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