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평창 페스티벌파크 강원상품관서 전통주 소개
국순당, 평창 페스티벌파크 강원상품관서 전통주 소개
  • 김주은 인턴기자
  • 승인 2018.02.13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약주 백세주부터 야관문주 수리, 법고창신, 아이싱 자몽 등 10개 상품 입점
우리 술의 맛과 스토리 홍보...올림픽 기간 중 국내외 강원도 방문객과 선수단의 호응 기대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국순당(대표 배중호)이 평창 페스티벌파크 강원상품관에서 우리나라 전통주 알리기에 나선다.

국순당은 평창과 강릉 등 2곳에서 운영되는 ‘평창 페스티벌파크 강원상품관(K-MALL)’에 백세주, 야관문주 수리 등 총 10가지 우리 술을 입점시켜 홍보하고 있다. 페스티벌파크 강원상품관은 강원도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림픽 기간 중 강원도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과 선수단에게 강원도와 대한민국의 우수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설치한 홍보관이다. 입점 상품은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강원도 대표상품과 전국의 우수상품만으로 마련됐다.

국순당은 강원상품관에 백세주, 야관문주 수리, 법고창신, 자양강장선물세트, 국순당 쌀막걸리, 아이싱 등 10가지 전통주를 선보인다. 백세주는 1992년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약주로 주류 최초로 정부 ‘우수문화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야관문주 ‘수리’는 약재인 야관문을 45일간 발표 숙성시켜 빚은 약주이다. 법고창신는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전통주 브랜드로 이번 강원상품관에는 송절주와 자주가 소개된다. 이외에도 우리 술과 열대과일인 자몽을 접목시킨 아이싱 자몽과 국순당 쌀막걸리 등도 선보인다.

국순당 관계자는 “전세계 관광객이 모이는 페스티벌파크 강원상품관에 우리나라 전통주를 입점 소개하여 전세계 어느 술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맛과 스토리를 지닌 우리나라 전통주 문화를 알릴 계획”이라며 “외국인 뿐만 아니라 방문한 내국인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