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신품종 고구마 맛보세요~!"
"국산 신품종 고구마 맛보세요~!"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8.01.3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 익산역 광장에서 시식 홍보행사 개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가 30일 전북 익산역 광장에서 개최한 '국산 신품종 고구마 시식회' 행사에 시민들이 진율미, 호감미 등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고구마을 맛보고 있다.(사진 제공=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30일 전북 익산역 광장에서 국산 신품종 고구마 4종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국산 신품종 고구마 시식회'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방문한 시민들에게 국내에서 개발한 고구마 품종의 생김새와 우수성을 직접 확인하도록 하는 한편, 이 지역으로 이전한 재단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식행사에 제공된 고구마는 최근 4년간 농진청 국립식량과학원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에서 육성한 진율미(밤고구마), 풍원미(호박고구마), 호강미(호박고구마), 단자미(자색고구마) 등 신품종이다. 이들 품종은 재단에서 우량종묘로 보급하고 있다.

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이번 고구마 시식행사를 통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우리 고구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국민간식으로 애용하도록 함으로써 농가소득 증가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갑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이 30일 전북 익산역 광장에서 열린 '맛있는 국산 신품종 고구마 시식회' 행사에서 참여한 시민들에게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고구마 품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 제공=농업기술실용화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