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R&BD기획 지원 대상 농업인·농식품산업체 모집
농식품 R&BD기획 지원 대상 농업인·농식품산업체 모집
  • 김주은 인턴기자
  • 승인 2018.01.2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브랜드 저작권 등 지식재산 기획 활용 총 38개 팀 선발
최대 300만원 지원... 3개월 사업 종료 후 우수과제엔 지원 지속
실용화재단, 농식품 기술사업화 성공 기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이 IP(지식재산, Intellectual Property)기획을 활용하는 농업인과 농식품산업체를 육성하기 위해 ‘농식품 R&BD기획지원(IP기획)사업’을 추진한다. IP기획은 특허, 브랜드, 디자인, 노하우, 저작권 등의 지식재산을 사업전략, R&D, 마케팅 등 경영 전반에 활용함으로써 기업의 수익을 끌어올리는 활동이다. ·

사업 신청대상은 농축산식품분야 관련 우수기술을 자체 개발한 농업인과 농식품산업체이다. 선정되는 팀은 보유 아이디어의 선행기술조사를 비롯해 지식재산권 출원, 특허 침해와 무효 분석, R&D전략 수립 등의 지원을 업체당 최대 300만원까지 받게 된다. 세부 지원내용은 농식품산업체의 요구를 바탕으로 예산범위 내에서 조정된다.

선발팀은 재단에서 선정한 IP기획 전문기관과 공동으로 선정일로부터 3개월간 사업을 수행한다. 사업종료 후에 최종평가위원회가 선정한 우수과제는 2019년 연구개발성과사업화지원사업에 연계되어 시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세 차례의 공고를 통해 총 38개 팀이 선발되며 선발 비중은 농업인 80%, 농식품산업체 20%이다. 1차 공고기간은 2018년 1월 22일(월)~2월 23일(금) 18:00까지로 이번 차수에서는 13개 팀이 선발된다. 2차와 3차는 각각 4월과 7월에 열린다. IP기획지원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과 농식품산업체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http://www.fact.or.kr/) 또는 FACT기술사업지원시스템(http://agritech.fact.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은“현장고객 중심의 민간우수기술을 발굴하여 지원함으로써 농업인과 농식품산업체의 역량과 농식품 기술사업화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