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농식품 분야 연구개발 신규 사업 설명회 개최
2020년 농식품 분야 연구개발 신규 사업 설명회 개최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8.22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물바이러스 및 병해충, 첨단농기계 2개 분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은 2020년 농식품 분야 신규 R&D(연구개발) 사업으로 추진 예정인 2개 사업을 대상으로 현장 연구자들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세부 일정

이번 설명회의 대상 사업은 ‘작물바이러스 및 병해충 대응 기술개발사업’과 ‘첨단농기계 산업화 기술개발사업’으로 사업 추진 방향 공유 및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오는 30일 13:00부터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설명회 대상 2개 사업은 기존 농식품 R&D(연구개발) 사업의 일몰(10년 이상 장기 계속 연구개발사업에 대해 지원 타당성을 재평가해 검토를 거쳐 순차적으로 종료시키는 제도) 예정에 따라 신규 기획된 사업이다.

작물 바이러스 및 병해충 분야는 신·변종 작물 질병 발생 증가에 따른 농가의 막대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주기적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원하며, 첨단농기계 분야는 농업 노동력 감소 등 주요 농업 현안 대응 및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시장 선점을 위해 첨단 농작업 기계의 기술고도화 및 국산화를 위한 연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 사업에 대해 관심 있는 연구자 및 농업인은 누구든 참여 가능하고, 해당 분야에 대해 연구개발 수요가 있을 경우 현장에서 기술 수요 접수를 진행해 추후 검토를 통해 사업 추진 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설명회 관련 세부 일정 및 약도 등 자세한 내용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누리집(http://www.ipet.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설명회 대상 2개 사업 외의 ’20년 추진 예정인 농림축산식품 연구개발  신규 및 기존 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추후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