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 트렌드 변화에 맞는 장류산업 발전 방안' 모색한다
'식생활 트렌드 변화에 맞는 장류산업 발전 방안' 모색한다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9.08.21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전통방식 장류 이용문화 새로운 접근방법과 소비자 불신 해소 자리로 마련
장류조합-소비자권익포럼, 9월 6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서 포럼 개최

한국장류협동조합(이사장 임태기)은 오는 9월 6일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장류산업 발전방안 모색 포럼’을 개최한다. 

장류조합은 ‘장류산업발전진흥법’ 제정에 앞서 장류소비 감소에 따른 전통방식 장류 이용문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 모색 및 국내 장류산업에 대한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소비자권익포럼과 함께 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회 황주홍 위원장, 보건복지위원회 오제세 의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장류의 경쟁력 확보방안과 세계화를 위해 필요한 제도 및 지원사항이 무엇인지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럼은 ‘장류산업 활성화 위한 경쟁력 확보 방안’(박기환 중앙대 식품공학과 교수)과 ‘장류의 가치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미생물 연구방향’(홍승범 농진청 농업미생물과 연구사)에 대한 발제에 이어 노봉수 서울여대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고 이향기 소비자연맹 부회장, 김태집 충북대 식품공학과 교수, 남윤기 장류조합 전무, 이강봉 식약처 식품기준과장, 이용직 농식품부 산업진흥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장류산업 발전방안 모색 포럼’ 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