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2기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2019년 제2기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8.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쌀가공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5월 진행한 제1기 교육과정에 이어 제2기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협회에서는, 지난 1기 교육종료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전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이번 2기 교육에서도 “중소 쌀가공식품업체 교육생들로 구성돼 품질관리 능력과 정부양곡 관리능력을 함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교육내용은 경영전략, 원료 구매관리, 품질관리(위생관리, 검사관리, 클레임 관리 등), 마케팅 및 수출 실무 교육을 비롯해 우수 쌀가공식품제조업체 등 현장 방문도 포함돼 있다.

모집은 오는 9월 11일까지이며 교육 일정은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간 aT농식품유통교육원(경기 수원시)에서 합숙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홈페이지(www.krfa.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 사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교육 담당자(☏031.526.1375)에게 전화 문의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해당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중소 쌀가공식품업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2기 교육생 모집도 조기마감이 예상된다"면서 "관심이 있는 업체는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2기 교육까지 4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내년(2020년)부터는 본격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연간 20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사진(1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