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푸디스트리사 리얼죽, 'SIAL China 혁신상' 동상 수상
한국 푸디스트리사 리얼죽, 'SIAL China 혁신상' 동상 수상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9.05.2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은 중국 바다소금 아보카도 아이스크림,
은상은 폴란드 후추 아마씨 채식버거 제품이 거머쥐어
 식물성 기반 레시피와 파우치형 죽제품으로 SIAL China 혁신상 동상을 수상한 한국 푸디스트리사 

우리나라 중소기업이 개발한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먹을 수 있는 파우치형 포장 죽제품이 올해 SIAL China 혁신상 동상을 수상했다.

최고의 혁신상엔 중국제품인 바다소금 아보카도 아이스크림이 금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독창적이며 건강한 레시피를 주목받았다.

은상은 폴란드의 후추와 아마씨가 들어간 채식버거 제품이, 동상을 받은 한국 푸디스트리사의 리얼죽 편리한 파우치에 담긴 식물성 기반의 레시피로 SIAL 혁신상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SIAL China 2019 혁신상서 금, 은 동상 수상 제품

14일 전시장에서 열린 SIAL 네트워크의 보석으로 잘 알려진 SIAL Innovation 시상식은 500개가 넘는 출품제품 중 상위 10개 결선 제품을 대상으로 금 은 동상을 선발해 수상했다.  

지난 14~16일 중국 상하이신국제전시센터(SNIEC)에서 올해로 20회째 열린 아시아 최대 식품혁신전시회인 'SIAL China 2019'는 중국상업개발센터 리우 잉샤(Liu Yingxia) 소장, SIAL Network 전시회 니콜라 트랑트소(Nicolas Trentesaux) 디렉터, COMEXPOSIUM-SIAL 전시회 짐 리우(Jim Liu) 사장 등 내외빈이 개막식을 빛냈으며 70 개 국가에서 참가한 11만7,595 명의 방문객과 70개국 4,300개의 출품업체가 치열한 홍보 판촉활동을 벌였다.

중국상업개발센터 리우 잉샤 소장은 SIAL China 제 20 회 전시회 개막 축사에서 SIAL China가 국내 및 국제 파트너와의 공동 노력을 통해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19 년간의 발전 끝에 SIAL China는 전세계 모든 국가에서 참가하는, 중국과 아시아에서 가장 전문적인 식품 음료 전시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니콜라 트랑트소 디렉터는 SIAL전시회는 비즈니스, 영감, 사람들을 연결하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강조하고, 모든 SIAL China 출품업체와 방문객들이 전시회를 즐기고, 호기심을 발휘하고, 매혹적인 음식 세계를 더 깊이 들여다볼 것을 권했다. 그는 또한 방문객들이 전시회와 SIAL 혁신을 통해 ‘”맛, 진실, 의미”라는 2019년의 3대 식품산업 트렌드를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짐 리우 사장은 개막식을 마치면서 2000년에 320 개 출품업체로 열렸던 제 1회 SIAL China 전시회를 회고했다. "SIAL China는 세계를 포용하고 고도의 경제 성장을 이뤘던 중국의 부상 초기에 태어났다. 많은 국내외 출품업체 및 전문가 방문객들과 더불어 중국 식품산업의 급속한 발전, 중국 소비자 시장의 구매력 증가, 세계 식품업계의 기회와 도전을 경험했다.”라고 말하며, SIAL China가 빠른 속도로 성장했지만, 앞으로도 전문적인 이벤트를 마련하고, 명예주빈국을 초청하고, 테마 전시관과 전문 식품 구역을 세우는 등 출품업체와 방문객들에게 고부가가치의 전시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2019 년 SIAL China는 최초로 상하이신국제전시세터의 전관17 개홀과 199,500 평방미터의 전시 면적을 모두 차지해 육류, 유제품, 와인, 음료의 4 개의 전용 구역과 식품 및 음료 산업의 재능, 혁신, 트렌드를 강조하는 7 가지 전문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SIAL 혁신, 라 퀴진, 시푸드 페스트, 와인 혁신 포럼, 중국 국가 고급 차-다예 컵, 리테일 & 호스피탤러티 포럼, 초콜릿 월드가 포함돼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