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혁신 식품생산 기술 솔루션' 세미나
'스웨덴 혁신 식품생산 기술 솔루션' 세미나
  • 김민 기자
  • 승인 2018.11.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식품제조업 관계자 및 식품생산기술연구 관계자 참여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9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서 개최

4차 산업 혁명에 따른 제조업 디지털화 및 빠르게 변화하는 식생활에 발맞춰 새로운 식품과 제품 개발에 요구되는 한국 식품 제조산업에 기여하기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는 오는 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스웨덴의 혁신적인 식품 생산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스웨덴 식품생산 기술 세미나 2018’를 개최한다.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와 주한스웨덴대사관이 주최하고 한국식품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3개 유관 스웨덴 기업들이 참가해 스웨덴의 혁신적인 식품 생산 기술 솔루션을 공유할 예정이고, 국내 주요 식품 제조기업의 생산 및 기술 연구담당자 약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ABB 코리아, 아트라스콥코(Atlas Copco) 코리아와 테트라팩 (Tetra Pak) 코리아가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으로는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최적화를 위한 기술 제안△식품 산업에서의 4차 산업혁명 변화와 대응전략△생산성 극대화와 식품 제조 산업의 디지털화를 실현하는 생산공정의 안전 및 유지 보수 관리△4차 산업혁명 실현을 위한 실질적인 접근법 및 자동화 솔루션 △F&B산업 협업 로봇 솔루션 – 로봇자동화의 확장 및 로봇 안전표준 강화 △고품질의 제품생산을 위한 압축공기 품질 설계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유지 관리 등의 기술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