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반대편 브라질 상파울루에 ‘김치의 날’ 생긴다
지구 반대편 브라질 상파울루에 ‘김치의 날’ 생긴다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5.26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의 날 제정안 상파울루 시의회 전격 통과, 시장 서명만 남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상파울루시 아우렐리오 노무라 의원(좌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제정안이 12일 시의회를 통과했으며, 6월 중 마지막 단계인 상파울루시장 서명만을 남겨놓은 상태라고 밝혔다.

브라질 김치의 날 제정에 힘써온 김춘진 사장은 지난 3월 브라질 상파울루 현지에서 ‘아우렐리오 노무라’ 의원을 직접 만나 김치의 날 결의안 발의와 한인 커뮤니티 발전 공로로 감사장을 전달하며 최종 기념일 제정까지 힘써줄 것을 당부했으며, 이후에도 상호 긴밀히 협력하며 제정안 통과를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공식적인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이 되는 해인 만큼 이번 브라질 상파울루시의 김치의 날 제정이 한인 이민자들에게 더욱 뜻깊은 의미가 있고, 김치의 날 제정이 남미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월 22일 ‘김치의 날’은 김치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한국에서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김 사장은 K-푸드 대표선수인 김치 세계화를 위해 해외 김치의 날 제정 지원에 매진해왔다. 그 결과 2021년 미국 캘리포니아주를 시작으로 2022년 버지니아주, 뉴욕주, 수도 워싱턴 D.C까지 ‘김치의 날’이 공식 기념일로 제정됐으며, 연방의회에도 김치의 날 제정안이 발의돼 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지구 반대편 브라질 상파울루시에서도 ‘김치의 날’이 공식 기념일로 제정되어 매우 기쁘며, 그간 애써준 아우렐리오 노무라 의원과 한인회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글로벌 ‘김치의 날’ 확산으로 김치 소비 붐을 조성해 해외 소비 저변을 확대하고, 김치를 비롯한 K-푸드 수출 확대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르헨티나에서도 ‘김치의 날’ 제정 결의안이 발의돼 상원 의회까지 통과됐으며, 영국 런던 남서부의 킹스턴구(Royal Borough of Kingston Upon Thames)는 유럽 최초로 ‘김치의 날’ 제정안을 상정하는 등 전 세계에서 ‘김치의 날’ 제정 확산 움직임이 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