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사찰식 왕교자’/대상㈜ 청정원 ‘고깃집 파절이·매콤청양 소스’/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장 건강&심장 유산균’/굽네 듀먼 ‘베리베리 츄릅스틱’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사찰식 왕교자’/대상㈜ 청정원 ‘고깃집 파절이·매콤청양 소스’/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장 건강&심장 유산균’/굽네 듀먼 ‘베리베리 츄릅스틱’
  • 김민 기자
  • 승인 2023.05.2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사찰식 왕교자’

CJ제일제당이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한다.

이번에 CJ제일제당이 선보인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를 넣지 않은 만두다. 양배추, 숙주나물, 무, 청양고추 등의 채소들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리고, 채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만을 사용했다.

CJ제일제당은 불교 전통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2년여간 스님 및 신도들이 먹는 음식을 연구했고,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이를 통해 사찰음식 원형에 충실한 조리법과 맛을 인정받아 출시 전 진행된 시식회에서 불교계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오는 27일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서울 조계사 인근에 있는 ‘도반 승소’에서 ‘사찰식 왕교자’ 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사찰을 찾은 신도와 방문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찰식 간편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 신도 뿐 아니라 구매를 원하는 누구나 온라인 쇼핑몰인 ‘승소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사찰음식의 대중화와 건강식 트렌드를 이끌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도반HC와 사찰음식 공동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사찰식 왕교자’를 필두로 잡채, 죽, 콩고기, 공양밥 등을 잇따라 선보이고,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이다.

■ 대상㈜ 청정원 ‘고깃집 파절이·매콤청양 소스’

대상㈜ 청정원이 황금비율 레시피로 고깃집 소스맛을 그대로 구현한 소스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고깃집 파절이 소스’, ‘고깃집 매콤청양 소스’ 2종이다. 번거로운 재료 준비나 계량하는 불편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야외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활용하기에 좋다. 앞서 출시한 ‘고깃집 양파절임 소스’에 신제품 2종이 더해져 육류와 함께 곁들일 소스를 취향껏 고를 수 있게 됐다.

먼저, ‘고깃집 파절이 소스’는 파채에 버무리기만 하면 매콤달콤한 파절이 무침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절이 무침은 파채를 썰고, 고춧가루와 설탕, 간장, 식초 등 준비해야 할 재료와 양념이 많아 번거롭고 계량에 따라 맛도 달라지는데 이러한 불편을 해소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파채에서 수분이 나오는 것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시간이 지나도 파절이 무침의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매콤한 맛과 매실액의 은은한 단맛이 잘 어우러지며 삼겹살이나 항정살과 같은 기름진 고기와 궁합이 좋다.

간장과 청양고추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고깃집 매콤청양 소스’는 청양고추의 매콤하고 알싸한 맛과 깔끔한 간장 맛이 돋보인다. 구운 고기의 기름지고 느끼한 맛을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차돌박이나 우삼겹과 같은 부위와 궁합이 좋다. 다진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 여기에 마요네즈를 섞으면 가맥집에서 먹는 마른 안주의 디핑소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장 건강&심장 유산균’

종근당바이오 라비벳이 반려동물의 장과 심장 건강을 한 번에 관리하는 기능성 유산균 ‘장 건강 & 심장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라비벳 장 건강 & 심장 유산균은 장 기능 개선 효과가 입증된 유산균 3종 및 종근당바이오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개발한 혈행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룸 Q180(Lactobacillus plantarum Q180)’를 함유해 장 건강뿐 아니라 혈관 속 중성지방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번 장 건강 & 심장 유산균은 심장 건강을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4가지 심장기능 강화성분도 함유됐다. △혈압을 감소시키고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 △심장 기능 촉진에 도움을 주는 L-카르니틴 △심장 근육의 칼슘 농도를 조절하여 정상적인 심장 기능 수행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심혈관계질환 및 심근경색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 등이 최적의 효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배합됐다.

장 건강& 심장 유산균은 심장에 부담을 주는 나트륨과 보존료, 착향료, 착색료 등 합성 첨가물은 포함되지 않았다. 또한, 인체용 건기식 기준에 맞춰 전 성분 및 기능성 성분 함량까지 모두 공개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파우더 형태로 1포당 1.5g씩 낱개 포장되어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며, 사료나 간식에 뿌리거나 물에 타는 방식을 통해 유산균 급여가 까다로운 반려동물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다.

장 건강 & 심장 유산균은 라비벳 공식 판매처에서 26일 오후 12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 굽네 듀먼 ‘베리베리 츄릅스틱’

굽네 듀먼(대표 김민규)이 반려묘를 위한 간식 '베리베리 츄릅스틱'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듀먼이 반려묘를 위해 처음 선보이는 스틱형 습식 간식이다. 베리베리 츄릅스틱은 듀먼 연구진이 1,400개의 샘플을 검토하고 기호성 테스트를 거쳐 철저한 검증 과정을 통해 탄생했다. 듀먼은 이번 제품을 통해 까다로운 반려묘 입맛이 고민인 소비자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베리베리 츄릅스틱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7가지 베리류를 주원료로 사용해 맛과 영양 모두 잡은 간식이다. 고양이 감기로 불리는 허피스 예방에 좋은 L-라이신과 고양이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프락토올리고당 등 고양이 건강 관리에 최적화된 영양 요소를 담았다. 나트륨은 줄이고 수분 함량은 높인 부드러운 제형으로 이빨이 약한 어린 고양이와 노령묘에게도 부담 없이 급여하기에도 좋다.

듀먼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31일까지 제품 3종을 정가 대비 약 44% 할인 판매하는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는 정가 대비 약 38% 할인 판매하며 3팩 구매 시 '초유단백 챱챱펫밀크 눈가반짝' 1팩을 무료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