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승격 10주년 기념 ‘식약 미래 국민동행포럼’ 개최
식약처 승격 10주년 기념 ‘식약 미래 국민동행포럼’ 개최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3.05.1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표단 100인과 함께 식약처가 나아갈 미래 방향 논의
국민 일상은 든든하게, 식약 산업은 단단하게 키우는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국민대표 100명과 함께 ‘식약 미래 100년, 국민 100인에게 듣다’를 주제로 19일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식약 미래 국민동행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식약처 승격 10주년을 맞아 식약처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국민과 각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국민대표 100명의 의견을 듣고 앞으로 식약처가 나아갈 미래 비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포럼의 주요 내용은 △식약 안전에 대한 국민 100인의 생각(국민토의) △식약 미래 관련 전문가 발제 △전문가 패널토의 등이다.

1부에서는 국민이 바라는 우리나라 식약 미래에 대한 국민대표단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2부에서는 ‘질문을 바꿔야 미래가 보인다’, ‘식약 분야 규제정책의 합리화를 위한 과제’ 등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발표 후 ‘국민 안심을 위한 식약처 미래 100년’을 주제로 식품·의약품 분야 학계 전문가, 소비자단체, 언론 등 전문가 패널 토의를 마지막으로 포럼을 마무리했다.

오유경 처장은 이날 현장에서 “올해는 식약처가 처로 승격된지 10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식약 미래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국민대표 100명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국민동행포럼에서 제시된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국민이 바라는 식약처 미래비전을 마련할 것이며, 지나온 10년을 뛰어넘어 앞으로의 10년도 국민의 안전과 건강한 일상을 책임지는 식약처가 되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식약처는 다가올 식약 미래 과제에 대한 준비를 위해 업계 현장간담회, 언론·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현명한답 캠페인 등으로 국민의 일상과 밀접한 식약 안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