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풀무원 올가홀푸드, ‘무항생제 프리미엄 한우’ 행사/아워홈, 병원 식음 서비스 역량 강화
[업계단신]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풀무원 올가홀푸드, ‘무항생제 프리미엄 한우’ 행사/아워홈, 병원 식음 서비스 역량 강화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5.1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자사몰 통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 론칭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몰 푸드몰에서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 ‘위캔두잇(We.Can.Do.EAT) 라이브 페스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영유아식 캔제품(We.Can)과 쉐푸드 브랜드의 다양한 가정간편식 제품(Do.Eat)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8일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약 한 시간 동안 진행한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10만여 명을 기록했으며, 댓글 수도 1천여 개에 달했다. ‘위캔두잇(We.Can.Do.EAT) 라이브 페스타’라는 테마에 맞춰 △업그레이드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등 영유아식 제품 △파스퇴르 생유산균, 킨더밀쉬, 바른목장 우유 등 유제품 △등심 통돈까스, 분식세트(기본충실 군만두, 디지몬 우유핫도그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합리적인 구성으로 선보이며 보다 넓은 소비층을 공략했다. 특히 새롭게 스틱 형태로 출시된 ‘업그레이드 파스퇴르 위드맘,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스틱’ 신제품은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휴대성 높은 영유아식 제품을 찾던 젊은 층 부모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의 공식몰 자체 라이브 커머스 첫 론칭을 기념하며 다양한 혜택도 제공했다. 위캔두잇 라이브 커머스에서 소개한 제품을 방송 중 구매한 구매자 전원에게 구매금액의 5%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최대 1만점까지)를 진행했다. 방송 중 퀴즈를 맞춘 고객에게 푸드몰에서 사용 가능한 L캐시, 채팅에 적극 참여한 소통왕을 뽑아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 냈다. 또한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제품 구매자 전원에게 분유스푼(20ml), 추첨 및 리뷰 이벤트를 통해 명품 브랜드 립밤, 치킨 기프티콘, 파스퇴르 위드맘 제품 할인쿠폰 등 특별한 추가 혜택을 선사하며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무항생제 프리미엄 한우’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건강하게 키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무항생제 프리미엄 한우’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무항생제 프리미엄 한우’ 프로모션은 올가가 창립 42주년을 맞아 농가와 상생을 추구하고 소비자들이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달 21일까지 오프라인과 온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무항생제 한우 등심 로스 400g △무항생제 한우 불고기 400g △무항생제 한우 양지국거리 400g △무항생제 한우 국거리 400g를, 온라인에서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등심스테이크 200g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등심로스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불고기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국거리를 등의 대표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력 추적이 가능한 무항생제로 키운 한우만을 엄선 후, HACCP 인증시설에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위생적으로 생산한 제품만을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소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항생제 사료로 보다 안전하게 키워 믿고 먹을 수 있다.

즉석에서 올가만의 특별한 고기 손질 서비스도 제공한다. 방이, 방배, 압구정, 강남, 분당 총 5개 직영 매장에서는 숙련된 정육 전문 매니저가 직접 고기의 좋은 부위만을 선별해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고 고기 본연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손질해 선보인다.

▶ 아워홈, 병원 식음 서비스 역량 강화… 할랄 메뉴 등 고객 맞춤형 개편

아워홈(대표 구지은)이 대학병원 및 장례식장 등 병원식 메뉴 개편에 나선다. 의료 서비스 이용 환자들에게 맞춤형 식단을 제공해 환자와 보호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워홈은 병원식을 업그레이드하고 본격적인 제공에 앞서 이대서울병원(12일)과 아주대학교병원 장례식장(16일) 두 곳에서 신규 메뉴 시식회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최근 우리나라 선진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동 지역 환자들이 대거 증가하고 있다. 이에 아워홈과 이화여자대학의료원(이하 이화의료원)은 무슬림 환자와 보호자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할랄 메뉴를 새롭게 도입하고 메뉴 시식회를 열었다.

이날 시식회에는 이화의료원 교수진과 간호부 외에도 중동 지역 유명 인플루언서 등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메뉴를 품평했다. 치킨 비리야니, 피타, 홈무스, 타볼리, 코프타, 렌틸 수프 등 중동 지역 주식이 식탁에 올랐다. 이대서울병원에서 제공하는 모든 할랄 메뉴는 할랄 인증을 받은 아워홈 생산시설 및 물류 시스템을 통해 제조, 공급된다.

이와 함께 아워홈이 운영하고 있는 아주대학교병원 장례식장은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식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뉴 확대에 나섰다. 위드코로나 이후 모임, 행사 규제가 완화되며 장례식장 조문객 취식 형태가 다양해졌다. 이에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야간 안주, 식사 메뉴를 추가로 선보였다.

16일 진행된 아주대학교병원 장례식장 메뉴 시식회에는 법인 및 의료원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삼겹수육&새우젓, 삼채명태회무침, 해물냉채, 모둠전 등 대표 메뉴와 함께 동태찌개, 양념닭강정 등 야간 안주 메뉴와 선택 메뉴로 선보인 보리새우 오징어무국에 대한 품평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