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온라인 전용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 초코바나나’/풀무원 냉면 밀키트 2종/대상웰라이프㈜ ‘당플랜 프로 마일드초코’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온라인 전용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 초코바나나’/풀무원 냉면 밀키트 2종/대상웰라이프㈜ ‘당플랜 프로 마일드초코’
  • 김민 기자
  • 승인 2023.05.1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온라인 전용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 초코바나나’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간편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초코바나나’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은 2020년 출시 이후 대중적인 맛과 가벼운 식감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초코바나나는 어린이를 주요 타깃으로 개발했다.

오트와 국산쌀, 통밀, 호밀 등으로 만든 오곡볼에 초코와 바나나 맛을 더하고, 380g 기준 우유 5잔 분량의 칼슘을 담아 맛과 영양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 50g과 우유 200ml를 함께 먹으면 6~8세 어린이 기준 1일 권장 섭취량의 50%에 달하는 칼슘 350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하트 모양의 코코아 맛 쿠키 ‘미쯔블랙’과 부드러운 마시멜로도 함께 넣었다.

‘오!그래놀라팝 초코바나나’는 쿠팡, G마켓,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최근에는 ‘맛있는 그래놀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4월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하는 등 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급증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경남 밀양에 위치한 오리온농협 공장을 풀가동하면서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

■ 풀무원 냉면 밀키트 2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냉장면 카테고리에서는 처음으로 외식 메뉴의 퀄리티를 구현한 ‘밀키트’를 출시하고, 이 제품을 중심으로 이번 여름면 시장을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올여름에는 ‘냉면’, ‘별미 여름면’(비빔면, 쫄면, 메밀소바, 냉우동 등), ‘건강 지향’ 라이트 누들까지 3개 카테고리로 냉장면 시장을 공략한다.

특히 냉면 카테고리에서는 생면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밀키트를 출시한다. 그동안 면과 소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외식 전문점 퀄리티를 구현해 왔는데, 한 그릇 완성도를 위해 고명까지 구성한 밀키트 제품을 개발했다.

풀무원 냉면 밀키트는 보관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대개 밀키트의 소비기한은 일주일 내외이지만, 풀무원은 초절임 채소나 레토르트 살균 처리한 삶은 달걀로 제품을 구성하여 밀키트 완제품의 소비기한을 45일로 늘렸다. 외식 냉면 가격이 치솟으면서 ‘면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한 상황에서 전문점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그에 못지않은 퀄리티의 풀무원 냉면 밀키트로 여름면 시장에 또 한 번 혁신을 일으킬 계획이다.

신제품 ‘냉면 밀키트’는 2종(물냉면, 회냉면)으로 선보인다. 초절임 얼갈이배추, 명태회 무침, 삶은 달걀 등 필요한 재료가 모두 들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풀무원의 제면 노하우로 만든 면에 육수와 양념 등을 더해 풍미를 높이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냉면을 맛볼 수 있다.

‘아삭 얼갈이배추 물냉면 밀키트(2인/12,900원)’는 맑은 동치미 국물과 담백한 소고기 양지 육수를 조화롭게 배합해 청량한 감칠맛으로 즐길 수 있는 물냉면이다. 아삭아삭 초절임 얼갈이배추와 무를 더하면 보다 상큼한 풍미로 시원한 냉면을 즐길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동봉된 겨자소스를 넣어 먹어도 좋다.

‘매콤한 명태회무침 회냉면 밀키트(2인/13,900원)’는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던 명태회무침을 풍성하게 구성한 비빔냉면이다. 흔히 사용하는 메밀 대신 고구마전분으로 면을 뽑아 오독오독 쫄깃한 함흥식 냉면 특유의 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 대상웰라이프㈜ ‘당플랜 프로 마일드초코’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가 국내 최초로 초코맛 당뇨환자용 균형영양식 ‘당플랜 프로 마일드초코’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초콜릿 등 단것을 먹고 싶은 고혈당 소비자가 당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당뇨영양식이다. 최근 늘고 있는 소아 당뇨, 임신성 당뇨를 포함한 젊은 당뇨환자와 당뇨 전 단계인 고혈당 소비자를 위한 간식으로 개발했다.

그간 단순당 섭취를 피해야 하는 당뇨환자들은 정백당(흰설탕)을 함유해 초코맛을 낸 시중의 음료를 섭취하기 어려웠다. 신제품은 설탕 대신 팔라티노스를 사용하고 네덜란드산 코코아 파우더를 담아 깊은 초코맛을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당플랜 프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당플랜’의 독자적인 영양 설계 레시피 ‘MPB 설계’를 적용했다. MPB는 △단일불포화지방산(M) △설탕 대비 1/5 수준으로 천천히 분해돼 흡수되는 팔라티노스(P) △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여주와 돼지감자 추출 분말(B)을 의미한다.

’당플랜 프로 마일드초코’는 한 팩에 100kcal, 당 함유량은 1g 미만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담은 고단백 제품으로 탄수화물·지방 등 3대 영양소와 26가지 비타민·미네랄까지 함유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출시를 기념해 대상웰라이프몰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내 ‘당플랜 프로 마일드초코’의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체험팩을 제공한다. 2박스 이상 구매 시 피크닉 매트를 증정하고 리뷰 작성 시 최대 5천원의 적립금을 추가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