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오푸드 ‘해조샐러드’ 2종/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인핸서’ 2종/풀무원 ‘아삭함이 오래가는 통통숙주’/롯데웰푸드 ‘쉐푸드(Chefood) X 잡코리아’ ‘집으로 튀어!’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오푸드 ‘해조샐러드’ 2종/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인핸서’ 2종/풀무원 ‘아삭함이 오래가는 통통숙주’/롯데웰푸드 ‘쉐푸드(Chefood) X 잡코리아’ ‘집으로 튀어!’
  • 김민 기자
  • 승인 2023.05.08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청정원 오푸드 ‘해조샐러드’ 2종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국내산 해조류를 사용한 해조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대상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을 타고 전 세계적으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에 주목해 원료의 맛과 영양은 물론, 신선함과 건강까지 챙기며 한식 고유의 특징을 반영한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비건 문화가 익숙한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등 서구권 지역에서 판매된다.

완도, 고흥 등에서 채취한 미역, 다시마 등을 원료로 사용한 신제품 해조샐러드는 오리지널맛, 유자맛 2종으로 구성된다. 오리지널은 신선한 해조류를 사용하여 누구나 좋아할 만한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고, 유자맛은 상큼하고 향긋한 풍미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맛은 물론, 품질에도 힘을 줬다. 미역의 경우 특유의 뻣뻣한 부분은 제거하고 미역줄기의 부드러운 부분만 선별해 식감까지 살렸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도록 두 번에 걸친 세절 작업으로 굵기와 길이도 가늘고 일정하게 만들었다.

특히 차가운 상태로 즐길 수 있는 냉장 편의식 제품으로, 신선함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열을 가하지 않는 HPP공법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착색료, 보존료, 글루텐 등이 첨가되지 않아 건강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해조샐러드는 200g의 소용량으로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접시에 덜어 먹을 수 있고, 취향에 따라 과일이나 참치, 연어 등 다양한 요리에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인핸서’ 2종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암환자용 균형영양식 뉴케어 ‘인핸서’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인핸서 2종은 암환자의 영양 조절 및 공급에 도움을 주는 ‘인핸서 오리지널’과 ‘인핸서 프로 1.2’로 구성됐다. 지난해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식품 유형을 신설함에 따라, 기존의 뉴케어 ‘오메가’를 리뉴얼해 선보이는 암환자용 균형영양식 라인업이다. 암으로 인해 식욕부진과 체중 감소가 있거나 항암치료 및 수술 전후 영양 공급이 필요한 암환자들이 인핸서 2종으로 식사를 대체하거나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인핸서 오리지널’은 3대 영양소와 26종의 비타민∙미네랄 등을 함유해 암환자의 식사 대용 및 영양 보충에 적합한 제품이다. 한 팩에 단백질 10g과 아르지닌 500mg, 오메가3 지방산(EPA 및 DHA) 70mg 등 암환자에게 꼭 필요한 면역 강화 성분도 함유해 균형 잡힌 영양 관리에 도움을 준다.

실제 고대안암병원 및 신촌세브란스병원의 소화기암(2~4기) 환자 40명을 대상으로 임상연구를 진행한 결과, 환자들의 영양 상태 및 삶의 질이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2팩씩 8주간 ‘인핸서 오리지널’을 섭취한 환자들의 영양 상태 평가(PG-SGA) 지수가 호전되었으며, 메스꺼움∙구토 증상과 피로도가 모두 줄어들었다.

‘인핸서 프로 1.2’는 ‘인핸서 오리지널(200ml)’ 대비 소용량(165ml)으로 맞춤 설계된 고농축·고단백 영양식이다. 위절제술, 항암치료 등으로 인해 음식 섭취량이 감소했거나 적은 용량을 원하는 환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단백질 15g과 오메가3 100mg 등 영양 성분을 강화해 한 팩만으로 200kcal의 열량 공급이 가능하다. 대상그룹 소재의 황금클로렐라를 담아 베타글루칸과 18가지 아미노산 등 더욱 풍부한 영양을 더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출시를 기념해 대상웰라이프몰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뉴케어 ‘인핸서’가 필요한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이용권(1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10명), 인핸서 프로 1.2 체험팩(30명)을 증정한다. 인핸서 2종을 구매하고 리뷰를 남기면 최대 5천원의 적립금을 추가로 증정한다.

■ 풀무원 ‘아삭함이 오래가는 통통숙주’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조리 후에도 신선한 식감이 계속 유지되어 다양한 볶음요리로 활용하기 좋은 ‘아삭함이 오래가는 통통숙주’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소비자들이 숙주를 무침 등의 단순한 반찬뿐만 아니라 메인 요리 부재료나 안주 등 다양한 볶음요리 형태로 활용하는데 주목해 집에서도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숙주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통통숙주’ 제품을 기획했다.

이번 신제품은 조리 후에도 숨이 죽지 않고 식감이 오랜 시간 유지되도록 통통하게 키운 것이 특징이다. 생육시기별로 최적의 온도와 공기를 관리하는 풀무원만의 과학적 재배공법인 ‘FACS(Fresh Air Circulation System)’ 방식을 적용해, 볶음요리에 최적화된 두께와 길이의 숙주를 길러낸 것은 물론 재료의 신선함이 느껴지는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통통숙주’는 원곡에서부터 세심하게 선별한 녹두를 사용하고,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무첨가 원칙에 따라 성장촉진제 사용 없이 풀무원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다. 원재료 상태로 한번, 숙주로 재배 후 다시 한번 2단계로 진행되는 농약검사와 총 3회의 세척과정을 거쳐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제품 패키지 전면에는 ‘볶음요리용’을 표기하고 요리로 완성된 숙주볶음 이미지를 크게 배치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패키지 후면에는 ‘통통숙주’를 맛있게 요리하고 보관 가능한 팁을 표기해 누구든 손쉽게 제품을 활용할 수 있다.

‘통통숙주’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볶음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반찬 및 혼술 안주로 사랑받는 ‘차돌박이숙주볶음’, 쌀국수와 새우를 더해 한끼 식사로 먹기 좋은 태국식 볶음국수 ‘팟타이’ 등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 롯데웰푸드 ‘쉐푸드(Chefood) X 잡코리아’ ‘집으로 튀어!’

롯데웰푸드가 17일 잡코리아와 컬래버한 온라인 전용 ‘튀어! 집으로 튀어!’ 팩을 출시한다.

잡코리아는 1998년 설립돼 지속적인 기술 및 서비스 혁신으로 국내 채용시장을 선도해 온 대한민국 대표 취업 플랫폼이다.

롯데웰푸드 쉐푸드(Chefood)와 잡코리아의 컬래버는 위로가 필요한 직장인들에게 퇴근 후 맛있는 간식을 통하여 마음을 위로하는 선물을 제작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이번 컬래버의 핵심 메시지는 ‘오후6시, 오늘도 고생한 나를 위한 간식TIME’ 이다. 쉐푸드(Chefood)와 잡코리아의 주요 고객층이 일치하여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집으로 튀어!’ 팩은 쉐푸드(Chefood)의 통 돈까스, 디지몬 우유핫도그, 맵데이 떡볶이, 치즈 스틱, 야채 김말이 총 5종의 프리미엄 냉동 제품과 굿즈로 구성됐다. 롯데웰푸드에서 단독으로 제작한 패키지에는 잡코리아의 귀여운 ‘잡코’ 캐릭터가 퇴근길의 직장인의 감정을 표현 했고, 잡코리아가 제작한 굿즈에는 ‘잡코’ 캐릭터가 쉐푸드(Chefood)의 제품을 먹는 모습을 담아 귀여운 이미지를 담았다. 이번 컬래버는 경쟁과 글로벌 불황 속에서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소소한 웃음과 맛있는 위로를 전해줄 것이다.

‘집으로 튀어!’ 팩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공식 온라인몰과 네이버 채널을 통해 700개 한정 판매된다. 8일부터 일주일간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사전 예약이 진행될 예정이고, 5월10일 오후 6시 네이버 쉐푸드몰에서 단독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이번 제품 구매 시 잡코리아가 제작한 굿즈 친환경 멜라닌 접시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