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라이트누들 곤약면’ 3종/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라이트누들 곤약면’ 3종/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 김민 기자
  • 승인 2023.05.02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라이트누들 곤약면’ 3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식단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트누들 곤약면 제품에 소스를 더한 신제품 ‘라이트누들 곤약면’ 3종(373~387.6g/7,000원)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맛있는 음식으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열풍에 맞춰 150kcal 미만의 제품으로 기획했다. 풀무원은 비빔, 우동, 볶음 등 다양한 타입의 면 요리를 간편히 먹을 수 있는 ‘라이트누들 곤약면’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특히 풀무원의 ‘라이트누들 곤약면’은 볶은 병아리콩을 넣어 곤약면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하고 고소한 맛을 살렸다. 또한 묵을 만드는 재료 중 하나인 올방개 전분을 활용하여 서걱거리거나 물컹한 식감이 아닌 탱탱하고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했다.

‘라이트누들 매콤 비빔 곤약면’은 과일을 숙성해 만든 비빔장으로 매콤하면서 달착지근한 맛이 일품이다. 소스에 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건강함도 강조했다.

‘라이트누들 얼큰 가쓰오 곤약면’은 진한 가쓰오부시 국물에 청양초와 고춧가루 튀김볼을 더해 얼큰함을 극대화했다. 한 그릇 기준 70kcal로 따뜻한 국물 음식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라이트누들 데리야끼 볶음 곤약면’은 단짠단짠 데리야끼 소스로 볶은 곤약면에 갈릭 오일, 가쓰오부시를 첨가해 보다 풍성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농심이 짜파게티 브랜드의 한정판 신제품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출시한다. 짜장 소스는 검은색이라는 상식을 깨고 연한 색의 소스로 짜파게티 고유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연갈색의 춘장을 사용해 기존 짜파게티와 차별화된 비주얼을 구현했으며, 굴소스를 추가해 해물의 감칠맛을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일부 중국요리점에서 하얀 짜장면이 이색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개발했다.

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은 전자레인지 조리용으로 만들어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면과 소스의 조화가 향상됨은 물론, 면발도 더욱 쫄깃해진다. 끓는 물 220mL를 넣고 전자레인지(1000W 기준)에 3분간 조리한 뒤 분말스프와 유성스프를 넣고 비비면 완성되며, 물을 따라 버리지 않아도 된다. 건더기 스프는 홍합볼과 양배추, 당근 등을 풍성하게 담아 보는 재미와 씹는 재미도 더했다.

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은 오는 8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