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018 홍콩 K-Food Fair'서 중화권 신규바이어 발굴
aT, '2018 홍콩 K-Food Fair'서 중화권 신규바이어 발굴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8.10.1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9일 'So Yummy K-Food! 맛있는 K-Food!'주제로
신선농산물 영유아식품 명품한우 등 테마별 홍보활동
대만 마카오 중국광동성 등 지역바아이 83개사 참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한국 농식품 수출 세계 7위 시장인 홍콩에서 중화권 신규 바이어 발굴과 한국농식품 소비붐 조성을 위한 '2018 홍콩 K-Food Fair'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K-Food Fair에서는 37개 농식품 수출업체와 홍콩을 비롯한 대만, 마카오, 중국 광동성 등 중화권 지역 바이어 83개사가 참가하는 대규모 B2B 수출상담회를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그리고 17일부터 19일까지는 침사추이 컬처센터 광장에서 홍콩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농식품 테마홍보관을 개설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한국 농식품을 맛보고 만들어볼 수 있는 B2C행사가 준비되어있다.

특히, “So Yummy K-Food! 맛있는 K-Food!”를 주제로 신선농산물, 빨갛고 매운(Red & Hot), 영유아식품, 명품 한우 등 테마별 홍보관을 운영하여 현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수출유망 한국 농식품을 소개한다.

또한, 한국 식문화에 대한 스토리텔링 및 K푸드챌린지 등 소비자체험행사, 마마무 등이 출연하는 K-POP 무대 등 문화공연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오감을 골고루 만족시킴으로써 한국 농식품의 소비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홍콩시장은 농가소득과 연계성이 높은 딸기, 포도 등 신선농산물의 주요 수출시장으로 의미가 큰 시장”이라며, “이번 홍콩 K-Food Fair 개최를 계기로 중화권 및 동남아 주변국으로 우리 농식품의 수출 확대를 위해 신상품 개발과 새로운 유통채널 발굴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