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피플네트웍스, '영세점포 지원을 위한 ESG경영 실천' MOU/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 대상 수상/아워홈,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 2관왕
[업계단신] 롯데피플네트웍스, '영세점포 지원을 위한 ESG경영 실천' MOU/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 대상 수상/아워홈,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 2관왕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3.30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피플네트웍스-서울신용보증재단, '영세점포 지원을 위한 ESG경영 실천' MOU 체결

롯데피플네트웍스가 ESG경영의 사회적가치를 확대하고자 서울신용보증재단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잃고 폐업 위기에 놓인 소상공인 영세점포를 종합 지원한다.

지난 28일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와 서울신용보증재단 주철수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피플네트웍스 양평동 본사에서 '서울시 영세점포 지원을 위한 ESG경영 실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영세점포를 재단이 발굴, 추천하면 롯데피플네트웍스에서 대상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매장 상황을 점검하고 점주 인터뷰를 통해 최종 지원 점포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롯데피플네트웍스 소속 직원들의 제품 진열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매대 Lay-Out 컨설팅 및 제품 재진열, 유통기한 관리, 가격표 부착 등 점포 Re-Storing 활동을 통해 매장 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점주가 경제적 어려움 없이 점포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추가적인 경영개선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롯데피플네트웍스와 재단은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상호간에 굳건한 협업을 통해 우수한 ESG경영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 대상 수상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2022년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에서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제품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독창성, 외관, 기능, 소재, 경제성 등을 기준으로 국내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정, 시상하는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어워드다.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는 생소한 저지 품종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직관적으로 소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또한 저지밀크의 특별함과 프리미엄을 강조하기 위해 골드로 고급감을 표현했고, 블랙 색상의 라벨로 최상위 등급 제품임을 드러내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실제로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는 ‘저지’ 품종의 소에서 착유한 우유로 국내 최초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한 우리나라 0.1% 프리미엄 우유다. 일반 우유 대비 높은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며, 깊고 진한 풍미로 과거 영국 왕실에서 즐겨 먹던 전용 우유이기도 하다.

▶ 아워홈,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 2관왕 달성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2022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2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워홈은 이번 디자인대전에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인 ‘아모리스 샤퀴테리(AMORIS Charcutrie)’와 ‘갈치김치, 갈치석박지’를 출품해 각각 금상과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금상을 수상한 아모리스 샤퀴테리는 자연 토굴 방식으로 항온 12도에서 건조 숙성한 프리미엄 생햄 제품이다. 프로슈토, 로인 프로슈토, 페퍼살라미, 코파 등 총 4종이다. 아치형의 타이포그래픽으로 토굴 숙성고를 표현했으며 화이트와 메탈릭 컬러 매치를 통해 고급스러운 샤퀴테리의 가치를 패키지 디자인에 부각시켰다.

팩스타상을 수상한 갈치김치와 갈치석박지는 국내산 식재료와 제주산 갈치를 넣어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프리미엄 김치다. 이번 패키지는 K푸드를 대표하는 김치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블랙과 레드의 조합으로 전체적인 컬러를 통일해 모던하고 심플함을 강조했다. 항아리를 연상케 하는 깊은 그릇 안에 갈치 김치를 정갈하게 담아 시각적 효과를 가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