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바이오 산업 육성과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과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3.2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원-강원TP-포항TP 상호협력 추진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과 강원테크노파크(원장 허장현, 이하 강원TP),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이하 포항TP)는 28일 경북 포항테크노파크에서 ‘그린바이오 산업육성 및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각 기관별 원장 외에도 강원도, 경상북도, 평창군, 포항시 등 지자체 관계자가 참석하여, 그린바이오 산업 거점화 및 유망기업 발굴·유치 지원의 동행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전략(’23.2.16, 농식품부)’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기관(농진원), 조성·운영기관(농진원, 강원TP, 포항TP)이 파트너를 구축하여 ‘그린바이오 미래 산업화’,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의 공동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한 것이다.

주요협약 내용은 △그린바이오 산업육성 및 벤처·창업기업 성장지원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 및 시설·장비 공동활용 △기술적·학술적 교류, 정보공유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이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이번 업무 협력은 그린바이오 맞춤형 인프라 조성, 앵커기업 발굴·유치, 사업지원(투자·대기업 연계·수출 등)이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중요한 수단이자, 그린바이오 성장동력을 만드는 시작점이라는 부분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그린바이오 벤처창업 생태계 조성과 산업화 발전을 지원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