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중 농식품부차관, 해외 수출·수주 확대 위한스마트팜산업협회·해외건설협회 MOU 체결식 참석
김인중 농식품부차관, 해외 수출·수주 확대 위한스마트팜산업협회·해외건설협회 MOU 체결식 참석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3.22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2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팜산업협회-해외건설협회 업무협약(MOU)체결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인중 차관은 수출 확대가 국가 경제의 근간임을 강조하면서, 우리나라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수출기업은 중소기업이나 초기 창업기업(스타트업)이 많아 직접 현지에 나가 대규모 지능형농장(스마트팜)을 시공·건설하기 어려움이 많은 만큼 해외 진출 경험이 많은 타 산업분야와 협력하여 동반 진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UAE 순방에서 거둔 성과가 제2의 중동 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지능형농장(스마트팜)과 해외건설 양 협회를 중심으로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뒷받침하고 수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김인중 차관은 “농식품부도 지능형농장(스마트팜)과 해외건설 업계 간 협력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외교 채널 등을 활용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