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열떡볶이면’ 2종 리뉴얼/대상웰라이프㈜ 웰라이프 ‘아르포텐’ 3종/하림 ‘더미식 비빔면’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열떡볶이면’ 2종 리뉴얼/대상웰라이프㈜ 웰라이프 ‘아르포텐’ 3종/하림 ‘더미식 비빔면’
  • 김민 기자
  • 승인 2023.03.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열떡볶이면’ 2종 리뉴얼

㈜오뚜기가 깔끔하게 매운맛의 대표 라면 '열라면'과 쫄깃한 떡볶이 떡을 조합한 '열떡볶이면'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2종은 열떡볶이면 ‘오리지널’ 맛과 ‘로제’ 맛이다.

재출시된 '오리지널'은 열라면 수준의 매운맛으로 열나게 화끈한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새로운 맛의 '로제'는 맵기 정도가 진라면 매운맛 수준으로 매콤·고소하고 꾸덕한 로제 맛의 떡볶이면이다. 두 제품 모두 쫄깃한 떡볶이 떡과 찰기있는 면이 소스와 잘 어우러진다.

리뉴얼한 '열떡볶이면'은 내용물과 조리법 모두 새로워졌다. 떡의 양을 기존 40g에서 70g으로 증량했으며, 떡과 라면을 따로 포장했다.

조리법도 끓는 물만으로 가능하게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간편해졌다. 또한, 스마트린컵을 적용하면서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져 취향에 따라 끓는 물 조리 후 전자레인지에 30초 조리를 더하는 등 나만의 조리법으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대상웰라이프㈜ 웰라이프 ‘아르포텐’ 3종

대상웰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가 프리미엄 아르기닌을 함유해 일상에서 간편하게 활력을 증진할 수 있는 ‘아르포텐’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아르포텐 리부트’, ‘아르포텐 액티브’, ‘아르포텐 핏’ 3종이다. 대상그룹의 발효공법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FDA GRAS에 등재된 안전한 균주로 생산한 L-아르지닌(아르기닌)을 함유한 건강 식품이다. 활력 충전∙수분 보충∙콜라겐 보충 등 섭취 목적에 따라 성분을 차별화하고, 액상∙파우더∙젤리로 형태도 다양화해 취향에 따라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L-아르지닌은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 활성에 관여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체내 합성량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이 필요하다.

‘아르포텐 리부트’는 아르기닌과 부스팅 원료 3종을 배합해 지치고 피곤할 때 에너지와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체내 아르기닌 흡수에 도움을 주는 L-아스파트산∙L-오르니틴염산염∙L-시트룰린 등을 함유했다. 상큼하고 진한 청귤 향 액상 스틱 제품으로 당류와 콜레스테롤 0%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아르포텐 액티브’는 물에 빠르게 녹는 파우더 타입으로, 하루 한 포로 쉽고 빠르게 에너지와 수분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 BCAA를 2:1:1 최적의 비율로 설계하고, 체수분을 구성하는 대표 전해질인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의 부원료를 함께 담았다. 활력과 수분을 함께 보충할 수 있는 만큼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아르포텐 핏’은 체내 흡수가 빠른 300달톤(Da)의 초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한 지방 0%의 저칼로리∙저당 제품이다. 단 5kcal의 새콤달콤한 복숭아 맛 젤리로 콜라겐 보충까지 할 수 있어, 운동 전후 가벼운 관리가 필요할 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오는 26일까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아르포텐 세일 페스타’를 실시한다.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아르포텐 신제품 3종 3박스 세트 구매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구매 금액별로 루테인 플러스, 울트라비타민 B컴플렉스 C, 에브리데이 홍삼진스틱 등 다양한 사은품을 마련하고 포토 후기 작성 시 적립금 2천원도 제공한다.

■ 하림 ‘더미식 비빔면’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전국 비빔면 맛집의 레시피를 연구해 만든 The미식(더미식) ‘비빔면’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더미식 비빔면은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한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이 특징이다.

더미식 비빔면의 비법 양념장은 육수와 볶은 고추, 동치미 국물로 만든 베이스에 자두, 매실, 사과, 배 등 과일 4종과 마늘, 양파, 생강, 무, 대파, 청양고추 등 채소 6종, 총 10종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완성했다.

특히 비빔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맛은 매콤, 새콤, 달콤한 맛이라 생각해 매콤함의 재료로 청양고추를, 새콤함의 재료로 동치미 등을 선택하고 자두와 매실 등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해 입맛을 당기게 만들었다.

고소한 풍미와 씹는 즐거움을 한층 강화한 면발도 더미식 비빔면의 특징이다. 육수를 넣어 반죽해 튀겨낸 면은 더욱 고소하며, 더미식만의 비법 레시피로 툭툭 끊어지거나 빨리 불지 않고 마지막에 남은 면발 한 가닥까지 쫄깃함과 탱탱함이 유지된다.

하림은 더미식 비빔면의 맛깔스러운 비법 앙념장과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의 조화를 눈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면과 양념장을 섞지 않는 패키지 디자인을 선택했다. 또한 제철 자두, 오이, 김 등 고명을 깔끔하게 얹힌 사진으로 더미식 브랜드가 추구하는 신선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하림은 더미식 비빔면 개발을 위해 제품 담당자들이 전국의 비빔국수, 쫄면, 밀면 맛집 등 전국 식당을 순회하며 현장에서 시식하고 비빔장의 맵기(스코빌 지수)와 염도, 당도, 맛, 면의 탄력과 점성 등을 분석하고 연구했다.

하림은 당초 추위가 풀리는 2월에 더미식 비빔면을 전격 출시하려고 계획했으나 내부 임직원의 눈높이에 맞출 때까지 시식과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 과정을 거듭하며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이 직접 시식과 테스트에 참여하며 제품 개발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