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허브&페퍼’/하림 ‘멜팅피스’ 론칭/샘표 X GS25 간장버터계란 김밥 3종/BBQ ‘올떡’ 떡볶이 2종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허브&페퍼’/하림 ‘멜팅피스’ 론칭/샘표 X GS25 간장버터계란 김밥 3종/BBQ ‘올떡’ 떡볶이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3.03.1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허브&페퍼’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델리미트(Deli meat)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이 봄을 맞아 브런치∙캠핑에 어울리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수제형 소시지 ‘육공육 더블에이징(Double-aging) 후랑크 허브&페퍼’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독일 정부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마이스터(장인)가 허브, 페퍼와 구운 채소를 조합해 새로 개발한 방식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짜지 않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소비자가 소시지를 구워 먹을 때 감칠맛과 고소한 육즙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도록 삼겹살, 돼지 뒷다리살 등을 최적으로 배합했다.

또한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은 고기로 소시지를 가득 채운 후 ‘더블에이징’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극대화 했다. ‘더블에이징’은 CJ제일제당의 독자적 숙성 기법으로, 섭씨 2도의 정온 숙성고에서 24시간 이상 숙성해 풍미를 보존하는 ‘콜드에이징’과 최적 온도에서 한번 더 건조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는 ‘에어드라잉’ 공법을 말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허브&페퍼’는 프라이팬만 있으면 간편하게 근사한 식사를 만들 수 있어 캠핑이나 브런치용으로 활용하기 좋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육공육(六工肉)’은 ‘6가지 육가공 기술에 현대적 취향을 담은 델리미트’라는 의미로, 음식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식문화를 제시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이 담겼다. 지난해 5월 론칭 이후 2022년 누적 판매량 약 150만개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하림 ‘멜팅피스’ 론칭... 함박까스·튀김·핫도그 등 신제품 3종

하림이 ‘한국인의 소울푸드’를 내세운 코리안 스트릿푸드 전문 브랜드 멜팅피스를 16일 론칭하며 간편식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

멜팅피스는 튀김, 핫도그 등 한국인이 즐겨먹는 대표적인 스트릿푸드를 2030세대들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해 셰프의 레시피로 재탄생시킨 브랜드다.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핑거푸드’를 컨셉으로, 한국인의 대표 스트릿푸드이자 일명 ‘소울푸드’로 꼽히는 음식들을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선보이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식문화 경험을 제시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멜팅피스 튀김은 신선하고 품질이 좋은 자연 재료에 멜팅피스와 셰프가 개발한 특별 레시피를 더해 바삭하게 튀겨낸 제품이다. 튀김 옷이 얇아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으며, 깨끗한 기름에 두 번 튀겨내 바삭함을 한층 강화했다. ‘고구마 튀김’, ‘떡 튀김’, ‘오징어 튀김’, ‘새우 튀김’, ‘순대 튀김’, ‘야끼 만두’, ‘모둠튀김’ 등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튀김 총 7종이며, 시중에 판매되는 대용량 제품과 달리 집에서 혼자 간식이나 안주로 먹기에 부담 없는 용량인 300~600g 정도로 구성됐다. 또한 모든 제품에는 대표적인 분식 조합인 떡볶이+튀김 조합을 즐길 수 있도록 멜팅피스와 셰프가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만든 떡볶이 소스가 동봉됐다.

멜팅피스 함박까스는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한 함박스테이크에 셰프의 특별 기술로 빵가루를 묻혀 고소하고 바삭하게 튀겨낸 제품이다. 신선하고 품질이 좋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굵고 도톰하게 다져 식감을 살렸으며, 입 안을 가득 채우는 풍미와 육즙, 튀김 옷의 바삭함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기본 타입의 ‘함박까스’와 국내산 청양고추가 느끼한 맛을 중화시켜 주는 ‘청양 함박까스’, 세계 3대 진미 식재료인 트러플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향과 깊은 풍미를 살린 ‘트러플 함박까스’ 3종으로 구성됐다.

멜팅피스 핫도그는 두툼하고 육즙이 꽉 찬 소시지를 카스테라처럼 부드러운 도우로 감싼 제품이다. 멜팅피스만의 특별 기술을 통해 개발된 소시지는 케이싱 처리를 하지 않아 소시지 본연의 쫄깃하고 탱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두툼하게 한 입 베어 물면 톡 터지는 육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셰프의 특별 레시피로 정성껏 반죽한 도우는 식감이 퍽퍽하지 않고 카스테라처럼 부드러워 소시지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담백한 맛과 고소한 맛, 매콤한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오리지널 핫도그’, ‘체다치즈 핫도그’, ‘체다할라피뇨 핫도그’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멜팅피스는 2030세대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쇼핑 채널 쿠팡, 네이버스토어 등에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백화점, 마켓컬리 등으로 유통채널을 확장하며 소비자들과 접점을 늘리는 것은 물론 스트릿푸드, 간식 분야 간편식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 샘표 X GS25 간장버터계란 김밥 3종

샘표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손잡고 ‘장조림버터계란 김밥’, ‘버터간장계란 김밥’, ‘반숙버터간장 삼각김밥’ 3종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우리맛연구중심’ 샘표와 ‘갓생기획’으로 MZ세대 취향을 사로잡은 GS25의 만남으로 눈길을 끈다.

최근 화제 상품을 연이어 선보인 GS25 편의점에서 ‘대한민국 1등’ 샘표간장으로 만든 ‘간장버터계란 김밥 시리즈’를 단독으로 판매하는 것이다.

GS편의점에서 선보이는 샘표 김밥 시리즈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맛과 영양이 한끼로도 충분한 ‘간장계란밥’을 한입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김밥과 삼각김밥 형태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샘표간장’의 깊은 감칠맛과 버터의 고소한 풍미, 달걀의 부드러움을 완벽하게 담아내 실패 없는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샘표간장으로 만든 간장버터계란 김밥 시리즈는 15일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 BBQ ‘올떡’ 떡볶이 2종

제너시스BBQ 그룹의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이 바질크리미떡볶이, 마라다떡볶이 등 봄맞이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바질크리미떡볶이’는 향긋한 바질페스토에 부드러운 우유를 더한 바질 크림소스를 활용해 고소하면서도 크리미한 맛이 특징이다. 납작 당면과 새송이버섯을 더해 식감을 더하고 토핑으로 베이컨을 올렸다. 꾸덕한 크림소스에 바질의 상큼함으로 균형을 잡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마라다 떡볶이’는 올떡만의 특제 마라소스로 알싸하고 얼얼한 향이 잘 베어 마라 마니아층을 저격한 메뉴다. 푸주, 납작당면, 목이버섯, 비엔나소세지 등 마라탕에 들어가는 원재료를 더해 조리했다. 외식업계에서 꾸준히 인기를 끄는 마라와 길거리 소울푸드로 손꼽히는 떡볶이를 조합해 이 둘을 한 번에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메뉴는 부드러운 크림소스를 좋아하는 폭넓은 소비자와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을 즐기는 젊은 마니아 층을 겨냥했다. 두 제품 모두 BBQ치킨대학의 자체 연구기관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서 개발한 특제 소스를 활용했다.

한편 올떡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신메뉴 만원의 행복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신메뉴 떡볶이와 만두튀김, 순대가 포함된 세트메뉴를 10,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신메뉴 1인분 주문 시 레몬보이 1캔을, 신메뉴 2인분 및 신메뉴 포함 2만원 이상 주문 시 레몬보이 500ml PET 1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