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웰라이프㈜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풀무원 ‘유기농 주스’ 3종
[오늘의 새상품] 대상웰라이프㈜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풀무원 ‘유기농 주스’ 3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3.03.08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웰라이프㈜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가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을 출시하며 ‘당플랜 볶음밥’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새롭게 선보이는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은 음식 섭취에 제약이 많은 당뇨환자들을 위해 균형 있게 설계된 제품이다. 식약처가 정한 표준 기준에 맞춰 생산된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으로, 당뇨환자 등 당질 섭취관리가 필요한 이들이 한 끼 식사로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은 당 식이조절을 고려한 ‘고단백 저당’ 설계가 특징으로 한 그릇에 23g의 단백질을 포함해 3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제공하며 고식이섬유 함유로 포만감을 더해준다.

백미 대신 슈퍼푸드로 불리는 식물성 단백질 병아리콩과 현미를 사용해 당 함량은 2g으로 낮췄다.

당뇨환자들이 영양은 물론 먹는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도록 큼직하게 썬 새우∙오징어와 황금클로렐라 등을 담아 볶음밥의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대상그룹의 소재인 황금클로렐라는 원재료 고유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 풍미와 색감을 높이고 식물성 단백질, 베타글루칸을 함유해 영양성분까지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신제품은 HACCP 인증을 받은 안전한 제조원에서 생산해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돕는다.

조리도 간편하다. 팬 또는 전자레인지로 4~5분이면 조리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 풀무원 ‘유기농 주스’ 3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엄격하게 선별한 유기농 과일과 야채로 맛있고 건강하게 만든 ‘유기농 주스(100mlx40입/42,000원)’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은 코로나19로 자녀의 건강을 생각하는 부모들이 늘어남에 따라 어린이 음료 시장의 성장세를 주목하여 유기농으로 만든 프리미엄 어린이 음료를 기획하게 됐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어린이 음료 시장을 리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유기농 주스’는 3년 이상을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건강하게 재배한 유기농 과일과 채소를 원료로 만들었다. 특히, 원료관리와 제조공정, 포장위생 등에 대한 철저한 심사를 진행해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아 더욱 믿고 마실 수 있다.

‘유기농 포도 주스’는 감미롭고 특유의 향기가 일품인 콩코드(Concord) 품종의 포도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살렸다.

‘유기농 오렌지 주스’는 지중해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키워낸 스페인산 오렌지만을 사용해 과일이 가진 본연의 상큼한 맛을 강조했다.

‘유기농 ABC 주스’는 사과와 당근, 비트를 최적의 조합으로 블렌딩 해 균형 잡힌 맛과 영양을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유기농 주스’ 3종은 아이들이 한 손에 쥐고 마실 수 있는 100ml 핸디사이즈로 설계됐다. 제품 패키지는 비닐주머니 모양의 용기에 돌림 마개가 있는 치어팩 파우치로 제작하여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며, 이와 함께 안전캡 포장으로 아이들이 내용물을 흘리지 않고 손쉽게 마실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