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올가홀푸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사조대림 ‘더 고소한김 바삭재래김’/동서음료 레드불 ‘레드 에디션’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올가홀푸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사조대림 ‘더 고소한김 바삭재래김’/동서음료 레드불 ‘레드 에디션’
  • 김민 기자
  • 승인 2023.03.03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우리 쌀을 듬뿍 넣어 바삭하고 고소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헬시 플레저 및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 세대의 합성어) 트렌드 확산으로 건강한 전통음식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1인당 연간 쌀 소비량 감소 추세가 지속되며, 지역 농산물에 대한 가치소비를 돕는 국산 쌀로 만든 제품이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올가는 국내산 쌀로 만든 건강한 전통 과자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을 출시해 전통식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새롭게 출시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144gx6봉/7,200원)’은 국산 쌀가루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34~35% 넣어 밀전병보다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하고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풍미를 살리기 위해 무가염 버터를 사용해 전병의 고소함과 품격을 한층 살렸다. 김, 흑임자, 땅콩 등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세 가지 맛으로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또 눅눅함을 방지하기 위해 한 봉에 3개씩 개별 포장해 섭취 편의성까지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는 단품으로 출시했지만 오는 5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세트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할매니얼 취향의 디저트를 선호하는 MZ 세대뿐만 아니라 옛 추억을 소환하는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 사조대림 ‘더 고소한김 바삭재래김’

사조대림은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한 ‘더 고소한 김 바삭 재래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조대림의 ‘지구야안심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22년 ‘안심팜’ 플라스틱 캡제거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친환경패키지 제품이다.

無트레이 ‘더 고소한 김 바삭 재래김’은 엄선된 서남해안 재래김 원초를 사용하여 고소한 참기름을 발라 정성껏 두 번에 걸쳐 구운 것이 특징이다.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하면서 트레이 외 전체 포장부피까지 줄였으며, 10만개 판매할 때 마다 플라스틱 8Ton 정도가 절감되어 23년 64Ton 수준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고소한 김’은 사조대림의 대표 김 브랜드로 1986년부터 지켜온 전통방식에 따라 엄선된 국산원초와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이다. 대표품목으로는 ‘파래김’ ‘재래김’ ‘참기름김’ ‘바삭 돌김’이 있으며 100% 통깨를 단 한번만 짜낸 참/들기름을 발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동서음료 레드불 ‘레드 에디션’

레드불이 수박의 상큼함과 향긋함을 더한 새로운 에디션 ‘레드불 레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기존 에너지 드링크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특별한 수박맛이 특징이며, 수박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빨간색 캔으로 디자인됐다. 시즌 한정이 아닌 상시 판매되는 레드불의 두 번째 에디션이다. 오리지널 레드불 에너지 드링크의 기능과 용량(250㎖), 가격은 동일하다.

이번 신제품에 대해 레드불 제품을 국내에 정식 유통하는 동서음료는 빠르게 다양화되는 음료 시장에 발맞춰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인 레드 에디션 출시를 기획했다며, 국내에서는 흔치 않은 수박 맛의 에너지 드링크를 선보여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드불 레드 에디션은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레드 에디션의 출시를 맞아 세븐 일레븐과 미니스톱에서는 3월 한 달간 2+1 이벤트를 진행하며 레드 에디션과 슈가프리 교차 구매도 가능하다. 레드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12일까지 레드 에디션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레드불 PRHA 헬멧 미니어처 및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국내 최대 대학생 전문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학생 복지 스토어’에서 대학생 체험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제품 ‘레드 에디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이벤트 내용은 레드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