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돼지불백·제육볶음·닭갈비’ 밀키트 3종/CJ제일제당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 양념’/하림 ‘하림e닭 닭가슴살 100%’/샘표 ‘한식 국간장’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돼지불백·제육볶음·닭갈비’ 밀키트 3종/CJ제일제당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 양념’/하림 ‘하림e닭 닭가슴살 100%’/샘표 ‘한식 국간장’
  • 김민 기자
  • 승인 2023.02.2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돼지불백·제육볶음·닭갈비’ 밀키트 3종

㈜오뚜기가 인기 집밥 메뉴 볶음요리 3종을 냉동 밀키트 제품으로 개발, 출시했다.

냉장 제품 위주였던 밀키트 시장은 최근 냉동 밀키트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유통기한이 비교적 짧고 부피가 큰 냉장 밀키트와는 달리 냉동 밀키트는 효율적인 장기보관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이에 ㈜오뚜기는 50여 년간 다져온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편의성과 경제성을 갖춘 냉동 밀키트를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달콤짭짤한 간장소스와 향긋한 마늘 풍미가 어우러지는 ‘돼지불백’ △매콤달콤한 고추장소스와 은은한 숯불향을 입힌 ‘제육볶음’ △카레향에 마늘, 생강 풍미를 더한 ‘닭갈비’ 등이다.

제품에 포함된 원육과 소스, 손질된 야채는 필요한 만큼만 개별 소분 포장돼 경제성이 높고, 장보기, 재료 손질, 계량, 양념 제조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을 줄이면서 요리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냉장 밀키트 대비 유통기한이 길어 보관이 용이하며, 제품 구성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 패키지를 적용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조리법 표기도 다양화했다. 세분화된 해동 및 숙성 방법이 기재돼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패키지 뒷면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조리법을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 CJ제일제당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 양념’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이 각종 볶음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 양념’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 양념’은 별도의 양념을 만드는 과정 없이 각종 볶음요리를 만들 수 있는 편의형 장류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에 마늘, 양파, 대파 등 양념의 재료가 되는 각종 야채 원물을 다져 넣은 것이 특징이다.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어 야채 농축액을 사용한 기존 편의형 양념장 제품들보다 자연스러운 맛을 낸다.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 양념’은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등 매콤한 볶음요리를 만들 때 유용하다. 양념 맛내기가 어려운 요리 초보자가 주재료에 이 제품을 넣고 볶기만 하면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볶음요리뿐 아니라 떡볶이 등 각종 고추장 양념 요리에도 두루 잘 어울린다. 또한, 양념에 들어갈 야채를 따로 구매하는 것 보다 경제적이어서 알뜰형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간편식 시장이 확대되면서 편의형 제품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높인 장류 제품을 통해 해찬들의 고추장 판매 1위 브랜드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의 생활 패턴, 조리 순서 등 세밀한 부분까지 연구해 제품 개발에 적극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고기나 음식을 양념에 찍어먹는 ‘디핑(Dipping)’ 트렌드를 반영한 ‘해찬들 찍장 쌈장’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 하림 ‘하림e닭 닭가슴살 100%’

㈜하림이 오직 닭가슴살로만 만든 ‘하림e닭 닭가슴살 100%’를 새롭게 출시한다.

‘하림e닭 닭가슴살 100%’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으로 건강하게 식단관리를 하는 소비자를 위해 아무것도 넣지 않고 하림만의 기술로 닭가슴살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발골 후 24시간 이내의 닭고기에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갓 잡은 닭의 신선함을 고스란히 담았다. 엄선한 닭가슴살을 진공 포장해 일정 온도의 물에서 천천히 익히는 수비드 공법으로 수분 증발을 막아 압도적인 촉촉함을 자랑한다. 닭가슴살 고유의 육즙이 고스란히 배어 있어 부드럽고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도 매력적이다.

‘하림e닭 닭가슴살 100%’는 해동 후, 포장지를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약 1분간 데우기만 하면 가정에서 조리하기 쉽지 않은 수비드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제품 한 개(100g)에 23g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열량은 110kcal로 부담이 적다. 특히 나트륨 함량(35mg)이 세계보건기구(WHO) 하루 권장량인 2000mg의 2% 미만으로 현저히 낮아 건강과 체형 관리를 위한 식단에 활용하기 좋다.

‘하림e닭 닭가슴살 100%’는 하림 공식 쇼핑몰 ‘하림몰’(www.harimmall.com)에서 판매한다.

■ 샘표 ‘한식 국간장’

샘표는 염도를 10% 이상 낮추면서도 한식간장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살린 프리미엄 국간장 ‘한식 국간장’을 출시했다.

간장은 미생물의 이상발효를 억제하기 위해 비교적 높은 수준의 염도를 유지해야 한다. 집에서 장을 담글 때 소금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샘표는 70여년간 축적해온 고도의 미생물 제어 기술로 염도를 낮추면서 전통 한식간장의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신제품 ‘한식 국간장’을 선보였다.

‘한식 국간장’은 소금물에 메주를 띄워 자연 숙성하던 전통 방식을 따랐다. 엄선한 콩알 하나하나에 샘표만의 독자적인 발효균으로 메주를 띄워 만들어 한식간장 고유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발효 기술로 샘표 조선간장 대비 염도를 10% 이상 낮춘 대신 국산 다시마로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더했다. 국, 탕, 찌개 등 국물 요리의 맛을 한층 더 살려줄 뿐 아니라 나물무침, 볶음 등에도 쉽게 활용 가능하다.

‘샘표 한식 국간장’은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해 각종 온라인몰과 대형 할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