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육즙챱챱 소시지·매콤활활 소시지’/㈜오뚜기 헬로베지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 굴소스’/국순당 ‘후베 깜프스’ 독점 론칭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육즙챱챱 소시지·매콤활활 소시지’/㈜오뚜기 헬로베지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 굴소스’/국순당 ‘후베 깜프스’ 독점 론칭
  • 김민 기자
  • 승인 2023.02.2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청정원  ‘육즙챱챱 소시지·매콤활활 소시지’

대상㈜ 청정원이 특제소스로 맛과 풍미를 더한 소시지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육즙챱챱 소시지’와 ‘매콤활활 소시지’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이 80%를 넘고 풍성한 식감과 육즙이 특징이다. 또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 ‘안주야(夜)’의 특제 소스를 활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육즙챱챱 소시지’는 안주야(夜)의 달콤마늘 특제소스를 활용해 은은한 마늘 향을 입힌 제품이다.

‘매콤활활 소시지’는 안주야(夜)의 화끈한 특제소스로 진한 직화 향과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일품이다.

청정원 ‘육즙챱챱 소시지’와 ‘매콤활활 소시지’는 꼬치 형태로 만들어져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맥주와 함께 즐기는 술안주나 간단한 간식거리로도 제격이다.

두 제품 모두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편의점과 일반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헬로베지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

㈜오뚜기의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가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만든 비건 컵밥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을 출시했다.

22년 국내 채식 인구는 약 200만 명으로 추산되며, 국내 대체육 시장 규모 또한 22년 212억원으로 21년 대비 28%가량 성장하는 등 최근 비건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건강과 환경, 동물복지와 같은 다양한 이유로 선택적 채식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에 오뚜기가 대체육 중에서도 대두 등 식물 성분을 활용한 식물성 대체육 '옴니미트'를 사용해 비건 컵밥을 HMR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옴니인사이드’는 홍콩을 기반으로 활동중인 대체육 기업 그린먼데이에서 만든 옴니미트를 사용한 가공식품 브랜드로, 오뚜기는 옴니미트를 활용해 '옴니인사이드 덮밥'을 개발했다.

‘카레 덮밥’은 대체육과 병아리콩, 새송이버섯, 당근 등 야채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야채의 싱그러운 맛과 진한 카레의 향신료가 어우러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짜장 덮밥’은 마늘의 알싸한 맛과 버섯, 연근, 물밤이 어우러지며 달짝지근한 짜장의 맛이 일품이다. 두 제품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The Vegan Society)’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 굴소스’

동원홈푸드가 칼로리와 당을 낮춘 저칼로리, 저당 소스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와 ‘비비드키친 굴소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는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해 100g당 열량이 30kcal이고, 당 성분이 3g에 불과한 제품이다. 칼로리와 당 함량을 낮추면서도 달콤 짭조름한 데리야끼 소스의 맛을 그대로 유지해 식단 관리 시 즐겨 먹는 닭가슴살과 특히 잘 어울린다.

‘비비드키친 굴소스’ 역시 100g당 열량과 당류 함량이 각각 30kcal, 0g인 저칼로리, 저당 소스 제품이다. 각종 요리에 손쉽게 감칠맛을 더할 수 있어 가정에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굴소스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용기 안의 소스를 쉽게 짜낼 수 있도록 튜브 형태로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은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가 지난 2020년 론칭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로, 저칼로리 소스, 곤약 HMR 등 다양한 식단 관리용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 제품군은 마켓컬리, 쿠팡 등에서 현재까지 150만개 이상 판매되며 식단 관리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동원홈푸드는 오는 28일까지 비비드키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와 ‘비비드키친 굴소스’를 15% 할인 판매한다.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의 가격은 285g에 3,980원이며, ‘비비드키친 굴소스’의 가격은 310g에 5,280원이다.

■ 국순당, 스페인 프리미엄 까바 ‘후베 깜프스’ 독점 론칭

국순당이 스페인 명문 와이너리 ‘후베 깜프스’와 협업해 프리미엄 까바 브랜드 ‘후베 깜프스’(Juve & Camps)를 국내 독점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국순당은 세계 각 나라의 양조 명문가와 협업을 통해 국내에 소개된 적이 없는 와인 브랜드와 양조기술을 꾸준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는 스페인 전통 방식으로 만든 스파클링 와인 ‘까바(CAVA)’를 세계적으로 알린 와인을 소개한다.

‘후베 깜프스’ 와이너리는 약 230년 전인 1796년부터 와인을 만들던 후베 가문에서 설립했다. 1976년 ‘레세르바 데 라 파밀리아’를 출시하며 세계적인 까바 흥행을 이끌었다. 후베 깜프스에서 생산하는 모든 까바는 ‘그랑 레세르바급’으로 최소 30개월 동안 병 숙성시킨다. 이 과정에서 생성된 다채로운 풍미들이 특징이다. 일반급 까바는 보통 9개월 동안 병 숙성을 시킨다.

이번 국내 소개되는 제품은 ‘후베 깜프스 레세르바 데 라 파밀리아’와 ‘그랑 후베’ 등 총 4종이다. 이 제품들은 최소 30개월에서 최대 109개월가량 병 숙성을 시킨 최고급 까바이다. 이 와인은 지난해 10월에 개최된 '2022 국순당 와인 갤러리'에 사전 공개돼 참석한 와인 전문가들로부터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뛰어난 품질로 기대감이 높다'는 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