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신임 비상임 이사에 서울대 윤지현ㆍ동국대 금나나 교수 취임
식품진흥원, 신임 비상임 이사에 서울대 윤지현ㆍ동국대 금나나 교수 취임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2.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지난 1월 19일 제67차 임시이사회를 개최하여 비상임이사 2명의 임기 만료에 따른 신임 비상임이사 후보 추천안을 의결했다. 

이들 후보자 중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신임 비상임이사에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윤지현 교수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금나나 교수를 임명했고 이달 2일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윤지현 비상임이사는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아이오와주립대 석사 및 퍼듀대 박사를 취득하고 현재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식신 사외이사를 역임중이다.

금나나 비상임이사는 하버드대학교 학사, 컬럼비아대 석사 및 하버드대 박사를 취득하고 현재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식품산업협회 홍보대사를 역임중이다.

김영재 이사장은 “지난 2년간 식품진흥원 이사로서 식품산업 발전과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에 지대한 공헌을 하신 한양대학교 엄애선 교수와 공주대학교 최해연 교수 두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신임 비상임이사들은 식품산업 전반에 대한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제언 및 자문을 통해 식품진흥원이 푸드테크와 같은 미래유망식품 산업 육성을 견인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선임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