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 유명 맛집들과 ‘지구식단 있는 집’ 협업/롯데제과 나뚜루, 탄생 25주년 기념 ‘베스트 플레이버 어워드’/아웃백,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BBQ, 전국 직영점에서 웜셰어 캠페인
[업계단신] 풀무원, 유명 맛집들과 ‘지구식단 있는 집’ 협업/롯데제과 나뚜루, 탄생 25주년 기념 ‘베스트 플레이버 어워드’/아웃백,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BBQ, 전국 직영점에서 웜셰어 캠페인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2.01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유명 맛집들과 ‘지구식단 있는 집’ 협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서울 일대 유명 식당과 협업하여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지구식단 있는 집’을 2월 한 달간 진행한다.

풀무원은 지난해 10월 팝업스토어 ‘지구식단플랜트바’에서 선보인 식물성 지구식단 요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더욱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지구식단 있는 집’에서는 ‘맛집 메뉴를 식물성 지향으로!’라는 콘셉트 아래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들로 개발한 특별 메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 대표 핫플레이스인 성수동, 장충동, 을지로 일대 총 5개 매장과 협업하여 운영하며, 각각의 매장에서 개발한 특색 있는 식물성 지향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성수동에 위치한 와인 페어링 바 △위키드와이프는 지구식단플랜트바를 운영했던 곳으로 플랜트바에서 많은 호응을 받았던 메뉴인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와 토마토로 감칠맛을 더한 ‘지구식단 토마토동글떡볶이’ 그리고 이 둘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지구식단 분식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캐주얼 스낵바 △린가네에서는 신제품인 식물성 LIKE런천미트를 활용한 바삭하고 고소한 ‘지구식단 햄카츠샌드’와 표고야채 한식교자를 활용한 ‘지구식단 중화풍교자스프’를 한 달간 내놓는다.

제육 중심의 메뉴를 선보이는 장충동의 요리주점 △제육원소도 지구식단과 함께한다. 이곳에서는 지구식단 제품 중 LIKE런천미트, LIKE텐더와 제육철판볶음밥에 제육원소만의 특제 소스를 더한 ‘지구식단 부리또’를 수요일 런치 메뉴로 판매하며, 저녁 시간에는 제주맥주와 페어링 한 세트 메뉴(지구식단 부리또 세트)를 판매한다. 또, 전통주점 △사슴에서는 고단백 쌈두부와 두유를 활용한 ‘지구식단 애플두부파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힙지로’로 불리며 MZ세대들의 성지로 떠오른 을지로에서도 ‘지구식단 있는 집’을 만나볼 수 있다. 요리연구가인 ‘이시와키 유카’의 오너 일식 다이닝 △유카네에서는 콩단백 숯불 직화 불고기를 활용하여 고소한 숯불 향을 살린 ‘지구식단 콩고기야끼우동’과 두부면으로 만든 ‘두부면샐러드’, 시그니처 메뉴에 지구식단 LIKE텐더를 곁들인 ‘지구식단 근채카레튀김과 텐더프라이세트’를 기간 한정으로 맛볼 수 있다.

▶ 롯데제과 나뚜루, 탄생 25주년 기념 ‘베스트 플레이버 어워드’ 실시

롯데제과 나뚜루가 탄생 25주년을 맞아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베스트 플레이버 어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스트 플레이버 어워드’는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았지만 단종되었던 제품들에 한해 투표를 받아 선정된 1위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선정된 5종의 제품에서 다시 먹어 보고 싶은 1종을 선택해 댓글을 달면 된다. 이벤트 당첨 결과는 이달 15일 당첨자에 한해 개별 DM(Direct Message)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5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에 선정된 나뚜루 제품은 ‘녹차&요구르트’, ‘요구르트&피치’, ‘치즈&라스베리’, ‘바나나 스플릿’, ‘로열 얼그레이’ 등 5종으로, 이 중에서 선정된 1종의 제품은 풍미와 맛 등을 한층 높인 한정판으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롯데제과 나뚜루는 25주년을 맞아 4월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등 전 채널을 통해 ‘25주년 감사제, 스물다섯 나뚜루’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에는 할인 및 제품 증정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 아웃백,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가 있는 2월을 맞아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들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자 다양한 발레타인데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웃백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포터하우스 예약 이벤트’를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포터하우스 예약 이벤트’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아웃백을 많이 찾아주시는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참여방법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14일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를 예약한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예약 후 방문한 고객에게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일회용 카메라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어 오는 3월 5일까지는 사진전 ‘포토하우스 이벤트’가 개최된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시는 고객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을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촬영한 후 해시태그 #아웃백사진전을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가 된다.

촬영 주제는 자유이며 사진 또는 동영상을 통해 특별한 순간의 감동을 잘 전달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인 #아웃백사진전 검색으로 참여자 작품을 심사해 오는 3월 10일 우수작 당첨자를 선정한다. 경품으로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카드 50만 원권(1명), 20만 원권(3명), 10만 원권(5명)을 각각 전달할 예정이다.

▶ BBQ, 전국 직영점에서 웜셰어 캠페인 진행

제너시스BBQ가 오는 3일부터 전국 직영점 16곳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에게 따뜻한 휴식공간과 음료를 제공하는 웜셰어(Warm-Share)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근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에너지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일본에서는 대형 쇼핑몰과 백화점을 중심으로 '웜셰어' 운동이 확산하고 있다. 전기, 가스요금이 크게 오른 가운데 가정의 난방과 전기 사용을 줄이고 백화점 등 쇼핑센터를 방문해 따뜻한 시간을 보내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한국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중앙·개별난방 가구에 부과되는 도시가스 요금은 최근 1년 동안 38.4% 올랐다. 이 같은 난방비 인상과 계속되는 한파로 부담이 큰 지역 주민을 위해 BBQ가 따뜻한 매장의 온기를 나누는 웜셰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BBQ앱에서 무료 음료 쿠폰을 발급받아 참여 가능하다. 2시부터 4시 사이 캠페인 참여 매장에서 쿠폰을 사용하면 따뜻한 휴식공간과 커피 또는 레몬보이 1잔을 받을 수 있다. 별도 메뉴를 주문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 참여 매장은 패밀리타운점, 빌리지 송리단길점, 용산아이파크몰점 등 수도권 9곳과 천안, 경주 제주 등 직영점 총 16곳이다. 발급받은 쿠폰은 하루에 한 번만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