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Chefood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CJ제일제당 ‘고메’ X ‘덕후선생’ 3종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Chefood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CJ제일제당 ‘고메’ X ‘덕후선생’ 3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3.01.3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Chefood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

롯데제과는 ‘Chefood(쉐푸드)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는 인기 애니메이션 디지몬 시리즈 중 가장 첫 번째였던 디지몬 어드벤처 캐릭터가 담긴 냉동 핫도그 간편식이다.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는 부드러운 식감의 빵과 육즙이 톡톡 터지는 소시지의 조화로운 맛이 장점이다. 빵에는 파스퇴르 우유가 들어가 부드러우면서도 은은한 단맛을 준다. 소시지는 돼지고기가 90% 이상 들어있어 촉촉한 육즙과 탱글탱글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패키지에는 어린시절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디지몬 캐릭터가 담겨 있다. 이와 함께 개별 포장된 핫도그 속에는 디지몬 어드벤처 캐릭터 스티커도 동봉되어 있다. 제품 1봉(350g)마다 5개의 핫도그가 들어있어 5장의 스티커를 무작위로 만나볼 수 있다. 스티커는 총 182종의 다양한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디지몬은 ‘디지털 몬스터’의 줄임말인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이번 Chefood 우유핫도그에 들어간 디지몬 어드벤처는 첫 번째 디지몬 시리즈로 국내에 2000년 말에 방영됐다. 방영과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유치원, 초등학생들이 최소한 디지몬 관련 상품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고 할 정도로 디지몬 열풍이 불었다. 포켓몬과는 쌍벽을 이루고 있을 정도로 디지몬은 캐릭터 산업에서 큰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고메’ X ‘덕후선생’ 3종

CJ제일제당은 ‘일상의 식사를 새롭게 하는 브랜드’ 고메와 차이니스 비스트로 ‘덕후선생’의 콜라보 메뉴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덕후선생에서 판매하는 대표 메뉴들을 집에서도 ‘합리적 가격으로 간편하고 외식만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고메의 차별화 기술력에 덕후선생의 셰프 레시피를 접목해 ‘마장반면’, ‘호남식 납육초반’, ‘쯔란갈비’ 등 대표적인 면, 요리, 밥 메뉴를 제품화했다.

‘덕후선생X고메 마장반면’은 무진공 반죽공정으로 뽑아낸 면발을 영하 35℃로 급속 냉동해 손으로 치댄 듯 단단한 식감의 살아있는 면발을 구현했다. 돼지고기와 대파, 레드페퍼 등 네 가지 재료를 담고 땅콩소스, 고추기름으로 맛을 낸 마장소스를 담아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덕후선생X고메 호남식 납육초반’은 밥알 하나하나에 계란을 입힌 뒤 고온에서 볶아내, 웍에서 볶은 듯 불향 가득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엄선한 돼지고기와 마늘, 양파, 청경채, 건고추를 듬뿍 넣고 굴소스, 고추기름으로 맛을 낸 중화식 비법소스를 더해 매콤한 풍미를 끌어올렸다.

‘덕후선생X고메 쯔란갈비’는 돼지 등갈비에 양념을 입혀 오븐에 구운 뒤 굴소스, 생강, 고추기름 등 10여 가지 재료로 우려낸 비법소스를 더했다. 쫄깃하고 촉촉한 고기 식감과 입 안 가득 퍼지는 소스 풍미가 특징이다. 이색적인 먓과 향의 쯔란 시즈닝이 따로 들어 있어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