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오뚜기, ‘즉석국’ 디지털 광고 온에어/아워홈, 부산시 직장어린이집연합회와 건강 먹거리 MOU/한솥, 친환경 FSC 인증 용기 및 물티슈 공급
[업계단신] ㈜오뚜기, ‘즉석국’ 디지털 광고 온에어/아워홈, 부산시 직장어린이집연합회와 건강 먹거리 MOU/한솥, 친환경 FSC 인증 용기 및 물티슈 공급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1.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동결건조공법 강조한 ‘즉석국’ 디지털 광고 온에어

㈜오뚜기는 겨울철 즉석국 성수기를 맞아, '즉석국' 제품 붐업을 위한 디지털 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직접 오뚜기 즉석국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도록 200명 규모의 체험단을 운영하며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적극 벌이고 있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갓생 사는 당신을 위한 즉석국'을 컨셉으로, 동결건조공법으로 맛,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강조하고 즉석국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해 제작됐다. 특히, ‘신이 나를 만들 때’라는 밈을 활용해, 즉석국에 담긴 정성과 동결건조공법을 위트있게 소개했으며, 정성껏 끓인 국이 동결건조로 얼려져 즉석국으로 변하는 모습을 생동감있게 표현했다.

한편, 이 달 ㈜오뚜기는 ‘오뚜기 즉석국 체험단’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즉석국 취식 기회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제품력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2030 1인 가구와 3040 주부 등이 참여해, ‘일상 속에서 즐기는 즉석국’과 ‘즉석국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 아워홈, 부산시 직장어린이집연합회와 건강 먹거리 MOU 체결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부산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직장분과(이하 부산시 직장어린이집연합회)와 어린이 대상 건강 먹거리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26일 부산시 더샵센트럴스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한웅철 아워홈 TFS사업부 부문장과 김지연 부산시 직장어린이집연합회 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측은 부산시 소재 직장 어린이집 대상 건강 먹거리 공급을 위해 힘을 모은다. 또한 어린이 급식 시장 및 식자재 유통 산업 관련 노하우 및 정보 등을 교류하여 상호보완적 관계를 구축하고 영유아 식자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워홈은 깨끗하고 안전한 식재료 공급과 함께 고객사 및 어린이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식재료 검수 및 관리 방법 △식품 위생 및 안전 교육 △어린이 쿠킹클래스 콘텐츠 및 제품 지원 등 아워홈이 가진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여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 한솥, 친환경 FSC 인증 용기 및 물티슈 공급

한솥이 이달 말부터 친환경 FSC 인증 용기와 물티슈를 전면 도입, ESG 리더십을 강화한다.

한솥은 이번에 보울 용기(소/중/대)와 물티슈 제품을 FSC인증친환경 상품으로 교체한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회가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산림훼손 및 지구환경파괴를 막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제도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목재 및 목재 제품에 부여된다.

한솥의 보울은 기존에도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돼 친환경 용기로 주목받았다. 플렉소 인쇄는 그라비아 인쇄보다 효율성을 높여 원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한편, 잉크 사용량과 유해화학물인 유기용제 사용을 대폭 감소시켜 ‘녹색인쇄’라고도 불린다. 여기에FSC 인증 종이까지 도입해 친환경성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또한, 물티슈는 합성 부직포 원단에서 FSC 인증 100% 천연펄프로 변경되면서 기존 제품보다 친환경적이며 재질 또한 부드러워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