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파파존스 피자, 전속 모델로 ‘아이브’ 발탁/아워홈, 글로벌 셰프 특식 캠페인 실시/상하농원, ‘베리굿 페스티벌’ 선보여/지평막걸리, 2022년 연 매출 약 441억 기록
[업계단신] 파파존스 피자, 전속 모델로 ‘아이브’ 발탁/아워홈, 글로벌 셰프 특식 캠페인 실시/상하농원, ‘베리굿 페스티벌’ 선보여/지평막걸리, 2022년 연 매출 약 441억 기록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1.2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주년 맞은 파파존스 피자, 전속 모델로 ‘아이브’ 발탁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국내 론칭 20주년을 맞아 새 출발을 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2023년 계묘년 전속 모델로 걸그룹 ‘아이브(IVE)’를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는 골든 디스크 최초로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차세대 대표 걸그룹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아이브와 프리미엄 피자 대표 브랜드인 파파존스 피자가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판단, 2023년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아이브는 올해 TV CF 온에어를 기점으로 파파존스 피자의 마케팅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지난 20일부터 방영된 이번 광고에는 최상급 식재료로 ‘아메리칸 프리미엄 피자’를 선보이는 파파존스 피자에 대한 정체성이 담겼다.

아이브 멤버들이 안무 연습실에 모여 기존 피자 메뉴에 대해 의견을 표하면 리더 안유진이 파파존스 피자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멤버 전원이 파파존스 피자 메뉴를 맛보면서 한 조각을 먹어도 아메리칸 프리미엄 피자로 제대로 즐기자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파파존스 피자를 접해보지 못한 고객들에게 4세대 대표 아이돌 아이브가 선택한 진짜 제대로 된 피자의 맛과 풍미를 알리는 것이 포인트다.

▶ 아워홈, 글로벌 셰프 특식 캠페인 실시... 설 맞이 떡국 제공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국내외 점포 이용 고객 대상으로 ‘글로벌 셰프 특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셰프 특식 캠페인’은 아워홈 국내외 점포를 대상으로 글로벌 셰프 추천 메뉴를 매월 1회 동일한 일자에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1월부터 시작하여 1년간 12회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을 포함해 미국, 폴란드, 중국, 베트남 고객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해외 이색 메뉴를 제공하여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식 메뉴는 국가별 아워홈 메인 셰프가 추천한 현지 음식으로 구성했다. 각국 셰프가 메뉴 추천뿐만 아니라 표준화 레시피를 구성하고 공유해 글로벌 각 점포에서 현지 음식 고유의 맛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캠페인의 첫 번째 주자는 한국이다. 아워홈은 민족 명절 설을 맞아 20일 5개국 점포 점심 메뉴로 떡국을 제공했다. 또한 설의 의미와 함께 떡국을 먹는 전통을 알렸다. 해외 점포에서도 국내에서 만드는 떡국과 동일한 맛을 내기 위해 표준 레시피를 적용하고 신선한 식재료 수급에 심혈을 기울였다.

아워홈은 1월 한국 대표 음식 떡국을 시작으로 △2월 중국 징장러우쓰(베이징 전통요리로 돼지고기를 얇게 채 썰어 볶은 요리) △3월 베트남 껌장(베트남식 볶음밥) △4월 미국 버팔로 윙 △5월 폴란드 굴라쉬 비에푸초비(돼지고기 스튜) 등 특식 메뉴를 동시 제공할 계획이다.

▶ 상하농원, ‘베리굿 페스티벌’ 선보여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에서 2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주말 '베리굿 페스티벌'을 열어 신선한 딸기로 가득한 디저트 뷔페와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선보인다.

상하농원 상하키친에서 열리는 ‘사랑에 빠진 딸기’는 디저트 뷔페로 2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스마트팜인 상하베리굿팜에서 수확한 ‘설향’ 딸기로 만든 디저트와 베이커리 등 총 16종을 준비하여 뷔페 형태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랑에 빠진 딸기 뷔페’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운영되며, 가격은 대인(15세 이상) 17,000원, 소인(8~14세) 12,000원, 유아(36개월~7세) 6,000원이다. 메인 디쉬 주문시 2인 10%, 3인 15%, 4인 이상 20% 뷔페 이용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어 많은 가족이 함께 할수록 더 큰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상하농원은 ‘베리굿 페스티벌’ 기간 주말에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딸기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스탬프 투어 행사 참여 방법은 미션지 구입 후, 농원 곳곳의 미션을 완수하고 스탬프를 모아 최종 미션 장소인 스마트팜에 도착하여 리워드를 수령하는 방식이다. 미션지는 상하농원 자사몰 또는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상하농원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22-369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지평막걸리, 2022년 연 매출 약 441억 기록... 전년 401억 원 대비 약 10% 성장

지평주조의 지평막걸리가 MZ세대를 중심으로 불고 있는 우리 술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지평막걸리는 2022년 연 매출 441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401억 원 대비 약 10%의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젊은 층의 수요가 두드러지는 편의점의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목넘김, 가정에서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저도수로 2030세대 홈술·혼술족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다.

또한 엔데믹 이후 비건 인증, 쉐이크쉑 콜라보 마케팅 등 다양한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한 것도 호실적을 견인한 요인으로 분석됐다.

지평막걸리는 지난해 M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미닝아웃(Meaning Out)’ 트렌드를 반영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지평 생 쌀막걸리’, ‘지평 생 옛막걸리’, ‘지평 일구이오’, ‘지평 이랑이랑’ 등 기존 제품 4종에 대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주류 선택에 있어 고충이 있었을 비건 인구들이 지평막걸리를 안심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미닝아웃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얻었다.

6월에는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 술 막걸리를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쉐이크쉑과 협업해 ‘막걸리 쉐이크’를 재출시하며 막걸리의 대중화에 힘썼다. 2030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도전을 시도함으로써 자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경험을 확대하고 막걸리에 대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